덤파운데드, 23일 韓 첫미니 발매..제시·지소울 피처링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7.05.21 13:43 / 조회 : 1821
  • 글자크기조절
image
덤파운데드 '포리너' 앨범 재킷 / 사진제공=본 시티즌


재미동포 유명 래퍼 덤파운데드가 한국 첫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재킷 및 트랙리스트 등을 공개, 신곡들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덤파운데드는 23일 국내 데뷔 앨범이자 미니 음반인 '포리너'(Foreigner)를 발표한다.

덤파운데드는 래퍼는 물론 할리우드에서 영화배우 및 MC 등으로 다재다능한 재능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이다. 덤파운데드는 미국 소속사에서 새로 설립한 독립 레이블 벤처인 본 시티즌(BORN CTZN)을 통해 이번에 국내 첫 미니 앨범을 출시한 뒤 올해 2장의 음반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image
/ 사진제공=본 시티즌


덤파운데드는 21일에는 '포리너' 앨범 트랙리스트를 외부에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타이틀곡 '센드 미 투 워'(Send me to War)에는 국내 유명 여성 래퍼 제시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또한 수록 곡 '물'(Water)에는 실력파 보컬리스트 지소울이 피처링으로 함께 했다.


앞서 지난 17일 디지털 싱글로 선 공개됐으며 이번 앨범에도 담길 '형'의 피처링은 도끼 쌈디 및 타이거 JK 등이 담당했다.

덤파운데드는 타이틀 곡인 '센드 미 투 워'에 대해 "힘든 마침표를 찍었을지도 모를 친구 가족 연인들의 관계를 다룬 곡"이라며 "사랑을 '전쟁'에 비유해 이들의 승리 또는 패배를 이야기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나의 좋은 친구 제시와 한국계 미국인 래퍼 듀오이자 같은 레이블 본 시티즌에 소속돼 있는 이어 오브 더 악스(Year of the Ox)도 피처링에 참여한 곡"이라고 소개했다.

덤파운데드는 이번 앨범에 대해선 "아시아계 미국인, 흔히 말하는 교포로서 살아가며 내가 어디에 속해 있는지 알 수 없다고 생각했다"며 "두 개의 다른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어느 한군데에 속해 있거나 받아들여진다는 느낌을 받기 어려웠다"고 밝혔다. 이어 "내 모국인 한국에 왔을 때도 한국말을 완전히 이해할 수 없다는 이유로 외국인 대우를 받는 것이 현실"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음악을 들어주고 이해해주는 많은 사람들이 있었고, 특히 지금 같은 시대에는 많은 사람들 자신이 어디에 속해있는지 모르는 기분이 들 때가 많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덤파운데드는 "처음으로 나의 고향 한국에서 발매되는 이번 미니 앨범 '포리너'를 통해 그간 부정적인 언어를 내포해온 '외부인'이라는 단어를 긍정적인 의미로 바꿔보고자 라는 의미를 가진 앨범"이라고 덧붙였다.
기자 프로필
길혜성 | comet@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길혜성 스타뉴스 연예국 스포츠유닛 유닛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