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웅 11승' 롯데, LG 2연전 싹쓸이..5연승 행진

부산=김지현 기자 / 입력 : 2017.08.25 21:15
  • 글자크기조절
image
박세웅.





롯데 자이언츠가 LG 트윈스와의 2연전을 싹쓸이하며 5연승을 달렸다.


롯데는 25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LG와의 경기에서 8-2 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롯데는 4위를 수성하는 것과 동시에 LG와의 승차를 3경기로 벌렸다.

선발 박세웅은 7이닝 6피안타 1볼넷 6탈삼진 2실점 호투로 시즌 11승을 챙겼다. 타선에서는 손아섭이 2점 홈런을 포함해 3타수 2안타 1볼넷으로 맹활약했다. 반면 LG 소사는 6이닝 7피안타 5실점으로 부진했다.

image
손아섭.






◆ 선발 라인업

-롯데 : 전준우(중견수)-손아섭(우익수)-최준석(지명타자)-이대호(1루수)-박헌도(좌익수)-강민호(포수)-김동한(3루수)-문규현(유격수)-번즈(2루수). 선발은 레일리.

-LG : 최재원(3루수)-안익훈(중견수)-박용택(지명타자)-정성훈(1루수)-이천웅(우익수)-이형종(좌익수)-강승호(2루수)-유강남(포수)-손주인(유격수). 선발은 소사.

◆ LG 2사 후 집중력으로 기선제압

유강남 2타점 적시타

LG는 2회초 선취점을 가져왔다. 정성훈과 이천웅이 각각 뜬공과 삼진으로 물러난 가운데 이형종이 안타를 때려냈다. 이어 강승호가 2루타를 터트리면서 2사 2, 3루가 됐다. 유강남이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2타점 적시타를 때려내면서 LG에 점수를 안겼다.

◆ 롯데, 과감한 슬라이딩으로 동점 성공

박헌도-강민호 득점

롯데는 2회말 경기를 다시 원점으로 돌렸다. 선두타자 박헌도가 2루타를 때려냈다. 이후 강민호가 안타를 차자 박헌도가 3루로 내달렸다. 이때 LG의 홈 송구 실책이 나오면서 롯데는 득점을 가져오는 동시에 무사 3루 기회를 잡았다. 이어 김동한이 삼진으로 돌아섰지만 문규현이 2루수쪽 땅볼을 쳤다. 이때 강민호가 슬라이딩으로 홈을 통과하면서 롯데는 2-2 동점을 만들었다.

◆ 끊임없는 공격으로 승부에 쐐기 박는 롯데

손아섭 시즌 18호포

롯데는 4회말 2사 3루에서 문규현의 1타점 적시타로 역전에 성공했다. 그러자 방망이가 더욱 달아올랐다. 5회말 무사 1루에서 손아섭이 2점 홈런을 때려내면서 LG 마운드를 흔들며 5-2로 달아났다. 이것이 끝이 아니었다. 7회말 1사 1, 2루에서 최준석이 1타점 적시타로 점수를 보탰다. 이어 이중도루로 상대 실책을 유발해 손쉽게 점수를 올렸고 이대호가 땅볼 타점을 기록했다. 이후 추가 실점 없이 LG의 공격을 막아낸 롯데는 연승 행진을 달렸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