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이, 10월 23일 컴백 확정..정규 9집 발표(공식)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7.09.27 16:1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힙합 그룹 에픽하이가 오는 10월 23일 데뷔일에 맞춰 정규 9집 앨범으로 돌아온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7일 오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에픽하이의 앨범 컴백을 알리는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포스터에는 세 멤버의 흑백 사진이 담겨 있다.


이번 9집 앨범 제목은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이다. 이는 앨범에 대한 자부심을 표현했다. 아울러 최근에 공개된 포스터 명과 동일, 콘서트 포스터가 곧 앨범의 첫 번째 스포일러였다.

이번 신보는 지난 2014년 8집 '신발장' 이후 3년 만에 내놓는 앨범이기도 하다. 이와 관련, YG는 에픽하이의 9집이 어떤 형태의 앨범인지, 몇 곡이 수록되어 있는지 밝히지 않았다.

타블로는 앞서 올해 초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꾸준히 새 앨범 작업 소식을 공개한 바 있다. 최근에는 방송을 통해 "이제 들려드릴 만한 앨범이 완성될 것 같다"며 컴백 임박을 암시했다.


에픽하이는 2003년 1집 'Map of the Human Soul'로 데뷔, '평화의 날', 'Fly', 'Love Love Love' 등의 노래로 힙합 팬과 대중을 모두 아우르는 가수로 자리매김했다. 밝은 멜로디에 에픽하이만의 철학이 담긴 가사로 음악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그룹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힙합 신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있던 에픽하이는 지난 8집 '신발장'으로 식지 않는 인기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특히 타이틀곡 '헤픈엔딩'은 각종 차트 1위를 휩쓸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에픽하이는 새 앨범 발표에 이어, 오는 11월 3일과 11월 4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컴백 기념 콘서트를 개최한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