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픈 일상 이상민 "건강 위해 10종 이상 음료 마셔"

김지현 기자 / 입력 : 2017.10.07 10:2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CJ E&M 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세기 소년 탐구생활' 이상민이 10종 이상의 음료를 마시는 웃픈 일상을 공개했다.


7일 오후 11시40분 방송되는 tvN '20세기 소년 탐구생활(연출 정민식, 오청/ 이하 ‘이소탐’)'은 1회 '퇴사'편에 이어 2회 '마시다'를 주제로 지식 전쟁을 펼친다.

2회에서는 두 MC 이상민, 김준현과 '20세기 소년' 꽃미남 5인방 조영태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 유현준 홍익대 건축학과 교수, 송길영 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 겸임교수,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 양정무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이론과 교수가 유쾌하고 유익한 정보를 전달한다.

본격적인 토크에 앞서 이상민과 김준현 두 MC들이 하루동안 마시는 음료는 무엇인지 공개한다. 김준현은 주로 물과 커피, 맥주 등을 마신 반면, 이상민은 커피와 차 외에도 수소수, 장어즙, 아르기닌, 석류, 프로폴리스, 헛개수, 울금음료, 유명 연예인이 마시는 비타민 액 등 건강을 챙기기 위해 10종 이상의 음료를 수시로 마시는 웃픈 일상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마시다' 편에서는 커피 공화국이라 불러도 손색없을 한국인의 필수템 커피와 희로애락을 함께 하는 술에 대해 깊이 있게 접근하며, 시간대별로 마시는 커피의 의미를 분석하고 커피 매상을 올릴 수 있는 정보부터 대박 술집의 비결, 음료와 관련한 예술 작품은 무엇인지, 계층과 상관없이 향유하는 음료는 무엇인지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제작진은 "인간이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마시는 행위를 인문학적으로 풀어나가며 시청자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다"며 "추석 연휴동안 음식과 함께 지식으로 배부른, 뇌가 즐거워지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tvN '20세기 소년 탐구생활'은 '호기심으로 뭉친 20세기 소년들이 모여 21세기 세상을 탐구한다'는 모티브로 한가지 탐구 주제를 정해 깊이 있게 탐험하는 교수 버라이어티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