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BC] 韓日전 라인업 발표, 김하성vs야마카와 4번 맞대결

도쿄돔(일본)=한동훈 기자 / 입력 : 2017.11.16 18:19
  • 글자크기조절
image
한국 김하성, 일본 야마카와 /사진=OSEN, 세이부 라이온즈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 2017 개막전, 한일전 라인업이 발표됐다. 양 팀의 거포 김하성과 야마카와 호타카가 4번 맞대결을 펼친다.

한국과 일본은 16일 오후 7시 일본 도쿄돔서 개막전 격돌한다. 한국 대표팀을 이끄는 선동열 감독은 경기에 앞서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라인업을 알려줬다.


한국은 박민우와 이정후가 공격 선봉을 맡는다. 구자욱, 김하성, 최원준이 중심타선에 배치됐다. 정현, 하주석이 뒤를 받치며 안익훈, 한승택이 하위타순이다.

구자욱이 우익수로 돌아가고 하주석이 1루에 투입된 점이 눈에 띈다. 당초 구자욱이 1루수로 유력했으나 일본 선발 야부타 카즈키를 맞아 좌타자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방법이다. 이로써 한국은 좌타자 6명이 포진한다.

일본은 교다 요타(주니치)와 겐다 소스케(세이부)를 테이블세터로 배치했다. 곤도 겐스케(니혼햄), 야마카와 호타카(세이부), 우에바야시 세이지(소프트뱅크)가 클린업 트리오다. 도노사키 슈타(세이부), 니시카와 료마(히로시마)가 6, 7번을 친다. 8, 9번에는 가이 다쿠야(소프트뱅크)와 구와하라 미사유키(요코하마)가 선다.


▲한국 선발 라인업.

박민우(2루수)-이정후(좌익수)-구자욱(우익수)-김하성(유격수)-최원준(지명타자)-정현(3루수)-하주석(1루수)-안익훈(중견수)-한승택(포수), 선발투수 장현식.

▲일본 선발 라인업.

교다 요타(2루수)-겐다 소스케(유격수)-곤도 겐스케(지명타자)-야마가와 호타카(1루수)-우에바야시 세이지(우익수)-도노사키 슈타(좌익수)-니시카와 료마(3루수)-가이 다쿠야(포수)-구와하라 마사유키(중견수), 선발투수 야부타 카즈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