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유소년승마지도 과정 수료식’ 개최

채준 기자 / 입력 : 2017.12.07 15:4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가 지난 12월 1일(금) 2017년 유소년승마지도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는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전문 직업훈련을 통해 실무역량과 기본소양을 갖춘 말산업 전문인력을 육성, 말산업분야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인재교육원은 2017년 말산업 분야의 유망직종인 말조련ㆍ승마지도ㆍ재활승마ㆍ말관리ㆍ유소년승마지도 5개 분야에 대한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55명의 교육생을 배출하였다. 교육기간은 과정별로 2개월에서 7개월이고 교육비는 전액 국가에서 지원된다.

그중 ‘유소년승마지도 과정’은 유소년 승마활성화를 통한 승마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7년 신규 개설된 과정으로 말 관련 실무 및 기승법 교육과 더불어 유소년지도법 및 아동심리학 등 유소년 지도관련 특화과목을 편성하였다. 17년 9월부터 12월까지 약 2개월에 걸쳐 맞춤 교육과정을 운영하였고 금번 총 10명의 수료생을 배출한다. 수료생들은 전원 승마장등 말산업체에서 근무 예정이다.

마사회 관계자는 “동 교육과정이 말산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청년들의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또한 교육생들의 취업 이후에도 직무 보수교육을 지속 지원하여 말산업 전문가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