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뚜두뚜두' MV 7억뷰 돌파..K팝 그룹 최초

한해선 기자 / 입력 : 2019.03.09 09:16 / 조회 : 1142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가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로 K팝 그룹 최초 7억뷰 돌파의 신기록을 써냈다.


9일 오전 9시께 블랙핑크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조회수 7억뷰를 넘어서는 대기록의 주인공이 됐다. 이를 기념해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에 축전을 공개했다.

지난 6월 15일 처음 공개된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단 266일 만에 7억 뷰를 넘으며 K팝 그룹 역대 최고 조회수를 달리고 있다.

블랙핑크의 K팝 그룹 최초 7억뷰는 이미 예견됐다. 종전 기록보다 두 배 이상 빠른 속도로 6억뷰를 돌파한 블랙핑크 '뚜두뚜두'는 파죽지세로 조회수를 추가하며 이미 지난달 K팝 그룹 최고 조회수를 기록하는 위엄을 뽐냈다.

앞서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K팝 걸그룹 역대 최단 기간 1억뷰를 돌파했고, 2억뷰 돌파 시점부터는 남녀 그룹을 통틀어 신기록을 찍었다. 2억뷰부터 7억뷰까지 잇따라 최단 기록을 경신하며 대기록를 남겼다.


뿐만 아니라 블랙핑크는 K팝 그룹 가운데 5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 7억뷰 ‘뚜두뚜두’를 포함해 5억뷰를 돌파한 '마지막처럼', '붐바야'까지 총 3편이다.

또, 블랙핑크는 제니의 'SOLO'를 포함, 데뷔 이후 지금까지 발표한 7편의 뮤직비디오 모두 유튜브에서 억대뷰를 돌파하며 엄청난 파급력을 증명하고 있다.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