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라인업] 'SON-황희찬 투톱!' 한국, 호주전 공격적 '베스트11' 공개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김우종 기자 / 입력 : 2019.06.07 19:06
  • 글자크기조절
image
손흥민.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호주전에 나설 한국의 선발 라인업 명단이 공개됐다. 공격보다는 수비에 무게 중심을 두는 3-5-2 전술로 나선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FIFA 랭킹 37위)은 7일 오후 8시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호주(FIFA 랭킹 41위)와 평가전을 치른다.


부산에서 축구 A매치가 열리는 건 지난 2004년 12월 독일과 친선경기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은 호주와 역대 전적에서 7승 11무 9패로 열세에 놓여 있다. 최근에는 지난해 11월 호주서 맞붙었는데 1-1로 비겼다.

이날 한국은 손흥민이 선발 출격 명령을 받았다. 그는 최전방 스트라이커로서 황희찬이 나란히 투 스트라이커로 선다.

공격형 미드필더에 이재성과 황인범이, 수비형 미드필더에는 주세종이 각각 배치돼 공수를 조율한다. 김문환과 김진수가 양 쪽 풀백에 포진하며 스리백은 김영권, 권경원, 김민재 순이다. 선발 골키퍼는 김승규.


◆ 한국, 호주전 선발 라인업

- 공격수 : 손흥민(토트넘), 황희찬(함부르크)

- 미드필더 : 이재성(홀슈타인 킬), 황인범(밴쿠버 화이트캡스), 주세종(아산 무궁화), 김문환(부산), 김진수(전북)

- 수비수 : 김영권(감바 오사카), 권경원(텐진 콴잔), 김민재(베이징 궈안)

- 골키퍼 : 김승규(비셀 고베)
기자 프로필
김우종 | woodybell@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김우종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