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컴백 후 음방 2관왕 "항상 응원해주는 버디 감사"

강민경 기자 / 입력 : 2020.02.14 07:27
  • 글자크기조절
image
걸그룹 여자친구 /사진제공=쏘스뮤직, 엠넷 '엠카운트다운'


걸그룹 여자친구가 신곡 '교차로 (Crossroads)'로 음악방송 2관왕을 달성했다.

여자친구는 지난 13일 오후 방송된 엠넷 음악순위 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에서 새 미니앨범 '回:LABYRINTH'의 타이틀곡 '교차로 (Crossroads)'로 1위 트로피를 차지했다. 이로써 여자친구는 지난 11일 SBS MTV '더 쇼'에 이어 '엠카운트다운'까지 음악방송 2관왕에 오르며, 역대 음악방송 통산 61관왕의 대기록을 세웠다.


멤버들은 "컴백 후 '엠카운트다운'에서 첫 1위를 하게 됐는데 항상 저희를 응원해 주는 버디(여자친구 팬클럽 이름) 너무 감사하다. 옆에서 함께 해준 멤버들도 사랑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뿐만 아니라 여자친구의 새 미니앨범 '回:LABYRINTH'는 가온차트가 최근 발표한 2020년 6주차(2월 2일~2월 8일)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回:LABYRINTH'는 소매점 앨범 차트에서도 주간 판매량 정상에 등극하면서 가온차트 앨범 차트 부문 2관왕을 달성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처럼 여자친구는 최근 신곡 '교차로 (Crossroads)'로 음악방송 2관왕을 기록한 것은 물론 앨범 발매 첫 주 판매량 신기록 경신, 가온차트 주간 앨범 및 소매점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음반과 음악방송 쌍끌이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여자친구는 14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음악순위 프로그램 '뮤직뱅크'에 출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