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필터' 스포티파이 韓출시 6일 연속 BTS 솔로 1위→아이돌그룹 솔로 1위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02.24 07:14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가 올해 한국에 음원 서비스를 시작한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6일 연속 1위 방탄소년단 솔로 1위와 아이돌그룹 솔로 1위로 한국 서비스에서도 남다른 존재감을 뽐냈다.

전 세계 3억 명 이상이 이용 중인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는 지난 2월 1일 국내에 상륙했다.


스포티파이가 한국에 도입된 첫날 스포티파이 한국 '톱200'(Top 200, 2월 1일) 차트에서 1년 전 발매 된 MAP OF THE SOUL : 7 앨범 수록곡인 지민의 '필터'는 전체 17위에 올랐다.

'필터'(Filter)의 이 같은 기록은 타이틀곡 '온'(ON) 다음으로 가장 높은 순위이며 앨범 비타이틀곡(B-sides)과 솔로곡 중 1위를 차지하며 유일하게 20위 안에 올라, 첫날부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image



image


image


지민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한 '친구'(Friends)도 음원을 감상, 공감, 공유한 음원 데이터를 나타내는 소셜 지표인 '바이럴50'(Viral 50) 차트에서 17위를 차지해 역시 음원파워를 자랑했다.

image


현재까지(21일 기준) '필터'(Filter)는 스포티파이 한국 '톱200' 차트 56위, '바이럴50' 차트 26위로 방탄소년단 솔로곡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유지하는 인기 순항 중이다.

'필터'(Filter)는 2월 1일 한국 스포티파이 서비스가 시작된 이후 6일 연속으로 MAP OF THE SOUL : 7 솔로곡 1위와 아이돌 그룹 솔로곡 1위로 한국 솔로 최고 왕좌를 지키고 있다.

한편 지민은 '라이'(Lie), '세렌디피티'(Serendifity), '필터' 등 솔로곡 3곡이 모두 스포티파이에서 1억 2000만 스트리밍을 넘는 기록을 세운 한국 최초이자 유일한 솔로 가수로, 지민은 1년이 넘게 스포티파이에서 놀라운 존재감을 빛내고 있다.

image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