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온기가 필요해" 강타의 여름 감성 '7월의 크리스마스'[6시★살롱]

공미나 기자 / 입력 : 2021.07.28 18:02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가수 강타가 애틋한 서머송으로 돌아왔다.

강타는 28일 오후 6시 데뷔 25주년 프로젝트 두 번째 싱글 '7월의 크리스마스 (Christmas in July)'와 동명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싱글에는 타이틀곡 '7월의 크리스마스 (Christmas in July)'를 비롯해, 2021년 버전으로 재탄생한 '그 해 여름 2021 (Memories of Summer 2021)'이 담겼다.

타이틀 곡 '7월의 크리스마스 (Christmas in July)'는 따뜻한 느낌의 스트링 연주와 브라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R&B 팝 장르의 곡이다.

차라리 추운 날씨라면


얼어붙은 네 맘이 억지라도

내게 안겨 녹여내려고 할 텐데

7월의 크리스마스

나만 겨울인 것 같아

네 온기가 필요해

날 가득 채웠던 너의

포근한 마음은 Too far away

나만의 크리스마스

널 위해 준비한 노래

들어줄래 우리 둘만의 캐롤

Ah, 기억해 그 겨울 속의 멜로디

강타의 감미로운 미성은

가사는 계절은 여름이지만 서늘해진 연인 사이의 관계로 마치 겨울인 것 같은 마음을 '7월의 크리스마스'로 빗대어 표현했다.

image
/사진=강타 '7월의 크리스마스' MV


올해 데뷔 25주년을 맞은 강타는 2016년 미니 앨범 '홈 - 챕터 1'(Home - Chapter 1) 이후 오랜만에 본격적인 음악활동을 시작했다. 그는 지난 3월 데뷔 25주년 프로젝트 첫 싱글 '프리징 (Freezing)'에 이어, 지난 14일 SM 리마스터링 프로젝트 시작인 '자유롭게 날 수 있도록 2021 (Free To Fly 2021)'를 발표했다.

강타는 이후에도 분기별 음원과 앨범을 발표하며 25주년을 화려하게 채워갈 예정이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