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 스크린까지 섭렵..영화 '매미소리' 특별출연 "영광"

김나연 기자 / 입력 : 2022.02.07 09:04
  • 글자크기조절
image
송가인 / 사진=자유로픽쳐스
트로트 가수 송가인이 영화 '매미소리'에 특별출연해 깜짝 활약을 예고한다.

7일 진도의 풍광을 담아낸 영화 '매미소리'에 송가인의 특별출연 소식이 전해지며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매미소리'는 삶과 죽음을 사이에 두고 20년 만에 비로소 서로를 마주하게 된 부녀의 깊은 갈등과 눈물나는 화해를 그린 휴먼 드라마.


TV조선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 '미스트롯'의 우승을 거머쥐며 전국민을 사로잡은 트로트 여신 송가인은 진도 출신으로, 2019년에는 전라남도 진도군 홍보대사까지 역임한 바 있다. 또한 이번 작품의 캐스팅과 관련하여 제작진으로부터 특별출연 요청에 고향의 독특한 전통문화를 알리는 멋진 작품에 함께 할 수 있어 오히려 영광이라는 소감과 함께 한시의 망설임도 없이 응했다는 후문이다.

'매미소리'에서 송가인은 '특별 초청 가수' 역으로 등장해 연기는 물론 자신의 '미스트롯' 결승 미션곡이자, 대한민국을 트로트 열풍으로 몰아넣은 노래인 '무명배우'를 선보일 예정이다.

'매미소리'는 출상 전날 밤 초상집 마당에서 광대들과 상여꾼들이 벌이는 진도 전통 민속놀이인 '다시래기'를 중심으로 부녀의 갈등과 화해를 그린 영화. 진도를 배경으로 100% 올로케이션으로 진행했으며 우리 고유의 전통 소리와 눈길을 사로잡는 풍광까지 자랑하며 기대를 높인다. 이를 입증하듯 개봉 전부터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제28회 오스틴 영화제 등 국내외 유수 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매미소리'는 오는 24일 개봉해 관객과 만난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