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RM, 쇼트트랙 황대헌에 '엄지척'→中vs아미 이모티콘 전쟁 발발 [스타이슈]

이덕행 기자 / 입력 : 2022.02.08 10:18 / 조회 : 956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RM이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홀에서 진행된 새 싱글앨범 'Butter'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Butter'에는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들어 너를 사로잡겠다는 방탄소년단의 귀여운 고백이 담겨있다. 방탄소년단은 'Butter'를 사실상의 선 공개 싱글로 스타트를 끊고 6월 중 'Butter'가 포함된 새 앨범을 발매할 계획이다. 2021.05.21 /사진=김창현 기자 chmt@
1000m에 출전한 황대헌 선수를 응원하는 게시글을 올리자 중국 누리꾼들의 악플이 이어졌다.

RM은 지난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황대헌이 쇼트트랙 남자 1000m 준결승전에서 중국 선수 2명을 추월하는 장면을 게재했다. RM은 별다른 멘트 없이 박수와 엄지척 이모티콘을 게재하며 황대헌 선수를 응원했다.

이날 황대헌과 함께 1000m 준결승에 진출한 이준서는 모두 무난하게 준결승을 통과했지만 석연찮은 판정이 나오며 실격 판정을 받았다.

RM은 압도적인 추월 실력으로 조 1위를 했지만 레인 변경 반칙을 했다는 납득하기 어려운 판정으로 탈락한 황대헌을 응원하기 위해 게시물을 올린 것으로 보여진다.

image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방탄소년단 인스타그램
RM의 게시물 이후 중국 누리꾼들이 RM의 인스타 계정에 구토하는 이모티콘을 잇달아 게재했다. RM의 인스타그램 댓글 기능이 제한되자 이들은 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에도 동일한 댓글 테러를 자행했다.

중국을 제외한 다른 나라의 아미들도 해당 영상을 접했고 한국 팬들에게 어떤 상황인지 물었다. 이에 국내 아미는 황대헌이 석연찮은 판정으로 탈락했고 RM이 이를 응원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올렸다고 설명했다.

해당 내용을 접한 팬들은 국내 팬들과 합세해 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에 방탄소년단을 상징하는 보라색 하트 이모티콘을 달았다. 중국 누리꾼들이 구토 이모티콘으로 댓글창을 테러하는 것에 반박하기 위한 것이다. 현재 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은 중국 누리꾼들의 댓글보다는 보라색 하트 이모티콘을 더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한편, 한국 선수단은 이날 쇼트트랙 남자 1000m 준결승에서 나온 편파 판정을 국제 스포츠 중재재판소(CAS)에 제소하기로 결정했다.

이덕행 기자 dukhaeng1@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