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재균♥' 지연, 티아라 13년 의리 지켰다..에이엔비 전속계약[공식]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2.02.18 09:3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AnB GROUP


야구선수 황재균과의 결혼을 깜짝 발표한 걸그룹 티아라 지연(이하 박지연)이 매니지먼트사 AnB GROUP(이하 에이엔비그룹)과 전속 계약 체결 소식을 전했다.

2021년 7월 파트너즈파크와 국내 매니지먼트 계약이 끝남과 동시에 12월 말일부로 중국 롱젠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이 만료되며 연예 FA 시장에 나왔던 박지연은 18일 에이엔비그룹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박지연은 여러 기획사 러브콜 있었지만 2009년 티아라 데뷔 시절부터 13년간의 우정을 다진 에이엔비그룹 박성현 대표와의 의리를 택했다.


에이엔비그룹은 이날 박지연과의 전속 계약 체결 소식을 전하며 "앞으로 배우 박지연으로서 좋은 작품으로 많은 분과 소통할 수 있게 할 것이며, 동시에 에이엔비그룹의 계열사인 니즈뮤직 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으로 가수 지연으로서의 음악적인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박지연은 지난 2009년 그룹 티아라로 가요계에 데뷔 후 '거짓말' '보핍보핍' '너 때문에 미쳐' '롤리폴리'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하며 트렌드를 대표하는 아이돌로 자리 잡았으며, 특히 2014년 솔로 앨범 'Never Ever'와 2019년 'SENPASS'로 실력과 카리스마를 겸비한 가수라는 평을 받으며 솔로 가수로도 인정 받았다.

박지연은 뿐만 아니라 드라마 '공부의 신' '드림하이 2' '미스 리플리' 등을 통해 연기자로 영역을 넓혔고 2021년 웹드라마 '옆집마녀 제이'와 KBS 2TV '이미테이션', 영화 '화녀', '강남'으로 활발한 연기활동을 펼쳤다.


현재 에이엔비그룹에는 걸그룹 소나무 출신 배우 최윤선과 한예지, 송태윤, 배우 김규호 등이 소속됐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