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정호연, 위켄드 뮤비 주인공..독보적인 영향력 [스타이슈]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2.04.06 18:4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 'Out of time' 뮤직비디오 캡처


글로벌 스타로 급부상한 배우 정호연이 팝스타 위켄드 뮤직비디오 주인공으로 나섰다.

미국 주요 시상식과 명품 브랜드 패션쇼를 섭렵한 정호연은 할리우드 차기작을 확정 지은데 이어 세계적인 팝스타 위켄드의 신곡 뮤직비디오도 출연하며 영향력을 입증했다.


정호연은 지난 5일 공개된 위켄드의 정규 5집 수록곡 '아웃 오브 타임(Out of time)'에 출연해 위켄드와 사랑에 빠진 연인의 모습을 그려냈다. 이 뮤직비디오는 6일 오후 4시 50분 기준 조회수 400만을 돌파하고 댓글 2만 개를 기록하며 주목 받고 있다.

정호연을 향한 외신의 반응도 뜨겁다. 미국 음악전문 매체 빌보드는 "위켄드의 새로운 뮤직비디오 'Out of Time'은 '오징어 게임'의 스타 정호연과 짐 캐리의 폭발적 퍼포먼스로 완성된다"고 극찬 했다. 미국 포브스는 위켄드의 새 뮤직비디오에 대해 "영상은 예상 못한 게스트를 보여준다. 바로 작년 폭발적인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서 글로벌적으로 이름을 알린 한국 여배우 정호연이다"라며 정호연의 등장에 폭발적 반응을 보였다.

뉴욕 미디어에서 발행하는 문화 평론지 벌쳐는 "위켄드가 '오징어 게임'의 스타 정호연과 데이트를 한다? 그럴 듯 하지만 그녀의 애정을 위해 위켄드와 싸워야 하기 때문에 탐탁지 않다"며 정호연을 향한 남다른 관심을 드러냈다. 이뿐 아니라 수많은 매체들이 정호연에 대한 관심을 표현했다.


정호연은 지난해 9월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연출, 극본 황동혁)으로 배우로서 첫 발을 내딛은 이래, 전례없는 행보를 선보이고 있다. 정호연은 한국 최초이자 비영어권 최초로 미국배우조합상(SAG)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것은 물론이고, '아시안 최초 단독'으로 보그 US 커버를 장식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프랑스 파리 오르세 미술관에서 열린 '루이 비통' 패션쇼에 브랜드의 앰버서더이자 모델로 참석해 오프닝과 피날레 리드를 장식했다.

정호연은 알폰소 쿠아론 감독의 Apple TV+ 새 스릴러 시리즈 '디스클레이머(Disclaimer)'를 차기작으로 확정했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