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트렌드지 "새 앨범 전곡 작사 참여..세계관 담으려 노력"

공미나 기자 / 입력 : 2022.06.08 16:41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트렌드지(TRENDZ)가 8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진행된 두 번째 미니앨범 '블루 셋 챕터 2. 초이스'(BLUE SET Chapter 2. CHOICE)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후'(WHO [吼])를 비롯해 '어웨이크'(AWAKE), '클릭'(CLIQUE), '리: 데이브레이크'(re : daybreak), '포에버모어'(FOREVER MORE) 등 5곡이 수록됐다. /2022.06.08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그룹 트렌드지(TRENDZ·하빛, 리온, 윤우, 한국, 라엘, 은일, 예찬)가 새 앨범 작사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트렌드지는 8일 오후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미니 2집 ' BLUE SET Chapter 2. CHOICE'(블루 셋 챕터 2. 초이스)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앨범은 트렌드지가 지난 1월 발표한 데뷔 앨범 'BLUE SET Chapter 1. TRACKS (블루 셋 챕터 1. 트랙스)' 이후 약 6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로, 데뷔 앨범 때부터 다져온 세계관 'BLUE SET (블루 셋)'을 잇는 앨범이다.

전작이 혼돈과 절망에서 오는 상실감, 분노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열망을 그려냈다면, 이번 앨범은 '블루 '셋'이라는 미지의 공간 속 극복과 성장 스토리를 담았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WHO [吼] (후)'를 비롯해 트렌드지의 당찬 포부를 담은 'AWAKE (어웨이크)', 폭발적인 에너지를 감각적으로 표현한 'CLIQUE (클릭)', 역경을 딛고 현실을 마주할 용기를 다짐하는 곡 're : daybreak (리: 데이브레이크)', 트렌드지가 이번 앨범을 준비하며 느낀 감정을 표현한 'FOREVER MORE (포에버모어)'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5곡이 수록됐다.


트렌드지는 전곡 작사에 참여하며 자신들의 이야기를 앨범에 녹여냈다. 멤버들은 "멤버들이 각자 작사에 참여했다. 이를 통해 우리의 '블루 셋'세계관을 담으려 했다. 세계관을 더 공부하고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지 연구했다"고 밝혔다.

이어 "곡들이 밤~새벽시간까지 이어지는 스토리라인이 있다. 그런 점이 이번 앨범의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트렌드지는 이날 오후 6시 앨범을 발표하고 활동을 시작한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