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사이더, '대한민국자랑스러운한국인대상' 수상..폴 포츠와 어깨 나란히

공미나 기자 / 입력 : 2022.06.21 17:4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오엔오엔터테인먼트
속사포 래퍼 아웃사이더가 한국을 대표하는 가수로 선정됐다.

아웃사이더는 21일 오후 2시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개최된 '2022 지구환경 국제컨퍼런스(2022 ICAE)'에서 '대한민국자랑스러운한국대상' 대중음악가수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아웃사이더는 이날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아픔과 상실을 겪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음악과 예술이라는 매개체로 조금이나마 위로와 위안이 될 수 있는 꾸준한 작품 활동을 통해서 작은 보탬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2004년 EP 'Come Outside'로 데뷔한 아웃사이더는 '외톨이', '주변인', '심장병', '슬피 우는 새', '피에로의 눈물' 등 인간 내면의 상처를 어루만지는 가사와 독보적인 속사포 랩으로 대중과 마니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올해는 두 번째 에세이북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를 출간하고, 싱글 '늙은 개, 늑대 개'를 발매했다.

음악 외에도 다양한 의미 있는 활동을 펼쳐왔다. 2013년부터 전국 각지에서 매년 700회 이상의 뮤직 토크 콘서트를 진행해 오는가 하면, 한국 청소년 활동 진흥원, 청소년 폭력 예방 재단, 생명 나눔 실천본부 등 다양한 홍보대사 활동과 함께 지난 10년간 청소년들을 위한 재능기부 강연과 스쿨어택 토크콘서트를 이어왔다.


또 이날 MBC 드라마 '메이퀸' OST '39.5', '압구정 백야' OST '내 사랑아'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가수 간종욱도 희귀성난치질환을 극복하고 '탑클래스대표인물대상 대중음악가수부분'에 이름을 올리며 생애 첫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세계적인 성악가 폴 포츠가 세계베스트인물대상으로 선정된 '2022 지구환경 국제 컨퍼런스 및 시상식은 정우택의원, 조경태의원, (사)SNS기자연합회(SNS언론방송진흥재단), (사)국제청년환경연합회, (재)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 (사)국제청소년문화교류연맹 공동주최·주관하며, 언론, 환경, 경제, 청년창업, 청소년 등 사회 산업 분야에서 활동하는 4개 단체는 산업성장이라는 목표 아래 훼손된 지구환경을 회복시키고 ESG경영 실천을 추구하는 각 분야별 글로벌 리더들을 발굴하고 성장시키는 지속가능한 목표를 함께 실천하고 있다.

한편 아웃사이더는 최근 누리호의 성공적인 2차 발사를 기원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과천과학관과 함께 제작한 '외톨이 2022 온 누리에 누리호'를 발매했다. 다음달 10일에는 홍대 KT&G 상상마당에서 9년 만의 단독 콘서트를 연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