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극장가 승자 '한산 : 용의출현', 쿠팡플레이서 본다 外 [위클리 무비]

한 주간 영화계 소식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2.08.27 09:0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한산 : 용의출현'


○...올 여름 극장가 승자인 영화 '한산 : 용의출현'이 8월 29일 쿠팡플레이서 공개 된다. '한산: 용의 출현'은 명량해전 5년 전,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 대작. 700만 관객을 돌파를 향해 흥행 순항 중인 '한산 : 용의출현'을 29일 부터 쿠팡플레이서 볼 수 있다. 쿠팡플레이 측은 "여름 극장을 찾은 많은 작품들 중 많은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을 받은 '한산: 용의 출현'을 쿠팡플레이에서만 공개할 것을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image
/사진='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스핀오프 '레이'가 글로벌 OTT시리즈물로 제작된다. 26일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제작사 하이브 미디어코프와 '고요의 바다' '헌트' 제작사 아티스트스튜디오는 최근 이정재와 함께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서 이정재가 맡은 캐릭터 레이를 주인공으로 하는 글로벌 OTT시리즈물 '레이'(가제)를 공동 제작하기로 결정했다고 알렸다. '레이'는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서 복수를 위해 '인남(황정민 분)'을 쫓는 재일교포 출신 킬러 '레이(이정재 분)'의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다. '레이'는 가장 잔혹하지만 매력적인 빌런, 킬러 '레이'의 탄생부터 그의 타겟이 되는 전 세계 다양한 빌런들과의 대결을 담을 예정이다. '레이'에 버금가는 매력의 빌런들은 향후 '빌런 유니버스'로 구축되어 새로운 시리즈로 확장될 계획이다. 이정재는 그가 만들어낸 매력적인 빌런 '레이'로 다시 출연할 뿐만 아니라 제작에도 참여할 예정이며, 연출 역시 고려하고 있다. 또한 'D.P' 시리즈와 '유쾌한 왕따' 등을 집필한 김보통 작가와 최근 광고계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 '돌고래유괴단'의 신우석 감독,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를 연출한 홍원찬 감독이 크리에이터를 담당한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설국열차' '기생충' 등으로 전 세계적인 극찬을 받은 홍경표 촬영감독이 합류해 탁월한 영상미를 뽐낼 예정이다. '레이'는 2023년부터 본격적으로 프리 프로덕션 작업에 돌입할 예정이다.

image
/사진=평창국제영화제


○...평창국제영화제가 4년만에 막을 내린다. 25일 영화제 측은 평창국제영화제가 올해 6월 개최됐던 4회를 마지막으로 중단된다고 알렸다. 평창국제영화제는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매해 오프라인으로 관객과 만났으나 예산 지원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지자체의 현실적인 문제로 더 이상 영화제를 유지할 수 없게 됐다고 밝혔다. 영화제 중단과 무관하게 올해 하반기에 예정되어 있던 상시사업들은 그대로 지속된다. 8월과 9월에는 강릉 꿈꾸는 사임당 예술터와 함께하는 평화 아카데미가, 9월과 10월에는 강원도 평창, 철원, 양양, 영월, 화천 등의 작은영화관에서 진행되는 순회상영전이 열린다. 10월에는 춘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하는 차근차근 상영전이 개최된다. 평창국제평화영화제는 "그 동안 영화제를 성원해주신 관객과 영화인 그리고 관계자 분들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마지막까지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영화제 사무국은 12월까지 유지된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