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 '사랑의 불시착' 온다..현빈♥손예진 명성 이을 K-뮤지컬 탄생[종합]

강남구=안윤지 기자 / 입력 : 2022.09.20 16:06
  • 글자크기조절
image
2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에서 열린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 프레스콜에 참석한 출연진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민우혁, 이규형, 이장우, 임혜영, 김려원, 나하나 테이, 이이경 등이 출연하는 '사랑의 불시착'은 어느 날 돌풍과 함께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북한에 불시착한 재벌 상속녀 윤세리와 그녀를 숨기고 지키다 사랑하게 되는 북한 장교 리정혁의 특급 러브스토리를 그린 동명의 tvN 드라마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오는 11월 13일까지 코엑스 신한카드 아티움에서 공연된다. 2022.09.20 /사진=김창현 기자 chmt@
image
뮤지컬 배우 이장우, 이규형이 2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에서 열린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 프레스콜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민우혁, 이규형, 이장우, 임혜영, 김려원, 나하나 테이, 이이경 등이 출연하는 '사랑의 불시착'은 어느 날 돌풍과 함께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북한에 불시착한 재벌 상속녀 윤세리와 그녀를 숨기고 지키다 사랑하게 되는 북한 장교 리정혁의 특급 러브스토리를 그린 동명의 tvN 드라마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오는 11월 13일까지 코엑스 신한카드 아티움에서 공연된다. 2022.09.20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사랑의 불시착'이 뮤지컬로 새롭게 탄생했다. 배우 현빈, 손예진 부부의 명성을 이을 또 하나의 명작을 예고했다.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은 2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신한카드 코엑스 아티움에서 프레스콜을 진행했다. 이날 이규형, 이장우, 임혜영, 김려원, 나하나, 테이, 이이경, 한승윤, 송주희, 김이후, 유연정 등이 참석했다.


'사랑의 불시착'은 동명의 드라마인 tvN '사랑의 불시착'(극본 박지은, 연출 이정효, 제작 문화창고·스튜디오드래곤)을 원작으로 한 창작 뮤지컬로, 어느 날 돌풍과 함께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북한에 불시착한 재벌 사속녀 윤세리와 그녀를 숨기고 지키다 사랑하게 되는 북한 장교 리정혁의 특급 러브 스토리를 그린다. 이는 개막 전부터 진행한 티켓 오픈 직후 창작 뮤지컬 카테고리에서 줄곧 1위를 석권하는 등 큰 화제성을 보여주고 있다.

박혜림 작가는 "굉장히 흥행작이다 보니 무대로 각색하는 게 쉽지도 않았고 장면마다 훌륭한 게 많아서 무대 위로 올려두는 게 쉽지 않았다. 무대 위에서 벌어질 수 있는 쇼잉 등을 고민했다. 어떤 걸 음악으로 묶고 장면으로 펼치는지 긴밀하게 겪어났다. 원작자 님께 보냈는데 1차 창작 당시 흔쾌히 만족했다. 그래서 즐겁게 작업했다"라고 설명했다.

연출가 박지혜는 "패러 글라이딩 장면을 꼭 무대로 가지고 오고 싶었다. 하지만 상상하는 것과 다르게 무대에서 활공하는 느낌을 내지 못해 아쉽다"라며 "애먹은 장면은 2막 엔딩 중 금단선에서 아쉬운 이별을 하는 장면이다. 무대에서 보이기엔 아쉬웠지만 최선의 선택을 했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원작은 주연 배우인 현빈과 손예진이 실제로 백년가약을 맺어 더욱 화제를 모았다. 이에 대한 부담은 없을까. 이장우는 먼저 "부담 많이 됐다. 뮤지컬 한다고 했을 때 '현빈 역할을 맡았다'라고 설명할 정도로 현빈 선배님이 브랜딩된 작품이었다. 이걸 이길려고 한다기 보단 내 방식대로 순수한 북한 남자를 표현하려고 했다. 이길 수 없겠지만 이기려고 생각하지 않았고 뮤지컬에서 표현할 수 있는 부분에 집중했다.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다"라고 말했다.

image
뮤지컬 배우 이이경, 테이, 한승윤이 2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에서 열린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 프레스콜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민우혁, 이규형, 이장우, 임혜영, 김려원, 나하나 테이, 이이경 등이 출연하는 '사랑의 불시착'은 어느 날 돌풍과 함께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북한에 불시착한 재벌 상속녀 윤세리와 그녀를 숨기고 지키다 사랑하게 되는 북한 장교 리정혁의 특급 러브스토리를 그린 동명의 tvN 드라마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오는 11월 13일까지 코엑스 신한카드 아티움에서 공연된다. 2022.09.20 /사진=김창현 기자 chmt@
image
뮤지컬 배우 나하나, 임해영, 김려원이 2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에서 열린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 프레스콜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민우혁, 이규형, 이장우, 임혜영, 김려원, 나하나 테이, 이이경 등이 출연하는 '사랑의 불시착'은 어느 날 돌풍과 함께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북한에 불시착한 재벌 상속녀 윤세리와 그녀를 숨기고 지키다 사랑하게 되는 북한 장교 리정혁의 특급 러브스토리를 그린 동명의 tvN 드라마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오는 11월 13일까지 코엑스 신한카드 아티움에서 공연된다. 2022.09.20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이규형은 "워낙 다른 장르다. 매체와 무대는. 또 워낙 잘된 작품의 공연화 같은 거에 부담되긴 했다. 긴 시간에 걸쳐 쌓은 감정선을 무대 위 3시간 만에 표현하는 게 불가능할 수 있다. 그래서 매 신마다 확장된 감정을 보여줘야 했다. 많이 고민했다"라고 전했다.

손예진의 역할을 맡은 나하나는 "놀림이 계속되고 있다. 너무 대배우인 손예진 선배님께서 이 작품을 맡았다. 정말 캐스팅 될 때부터 많은 놀림과 우려가 있었다. 그냥 날 계속 예진이라고 불렀고 나중엔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그냥 감사하다고 했다. 사실 너무 영광이다. '사랑의 불시착' 애청자였다. 드라마 본방 사수를 하고 있었다. 뮤지컬로 옮겨진다고 했을 때 잘됐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날 손예진 선배님이 하셨던 윤세리를 시켜주셔서 감사하고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테이와 이이경은 구승준 역을 맡았다. 구승준은 손예진 역할이었던 윤세리와 결혼할 뻔한 인물이다. 테이는 "요 근래 많이 먹는 모습과 수제 버거 아저씨 모습이 있었다. 통통 튀는 역할이 들어와 기쁘게 승낙했다. 구승준 역할이 대단한 연기로 사랑받았다.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 가짐으로 왔다. 거기에 가장 필요한 건 다이어트다. 살짝 실패했다. 지금 약간 김두한 처럼 나오긴 한다. 그래도 기쁘게 잘 하고 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이경은 "6년 전 '알타보이즈'를 하고 개인적으로 뮤지컬을 하지 않겠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제안이 왔을 때 내가 '뮤지컬 스타' MC를 하고 있었다. 민우혁 배우가 먼저 제안하고 거절했다. 또 감사하게 2개월 동안 제작사에서 제안을 해줬고 민우혁 형님도 계속 얘길 하더라. 하게 됐는데 처음엔 후회도 했다"라며 "노래를 '복면가왕' 빼고 불러본 적이 없었다. 테이 형이 희망 전도사다. 할 수 있다고 잡아줘서 지금도 사실 '사랑의 불시착'이 마지막 뮤지컬이다. 그러나 더 좋은 타이밍에 작품이 온다면 해당 작품도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임하겠다"라고 전했다.

image
뮤지컬 배우 유연정, 김이후, 유연정이 2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에서 열린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 프레스콜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민우혁, 이규형, 이장우, 임혜영, 김려원, 나하나 테이, 이이경 등이 출연하는 '사랑의 불시착'은 어느 날 돌풍과 함께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북한에 불시착한 재벌 상속녀 윤세리와 그녀를 숨기고 지키다 사랑하게 되는 북한 장교 리정혁의 특급 러브스토리를 그린 동명의 tvN 드라마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오는 11월 13일까지 코엑스 신한카드 아티움에서 공연된다. 2022.09.20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서단 역을 맡은 송주희는 "한두장면 안에서 만남과 이별을 모두 표현해야 했다. 고민되는 게 많았다. 드라마 내에서 매력적인 인물이다. 이걸 한 장면 안에 녹일 수 있을까 싶었다. 중간마다 애교같은 걸 녹였다"라고 말했다. 유연정은 "서단을 연기하는 연정이가 아니라 연정이가 연기하는 서단을 보고 싶다고 하더라. 드라마 만큼 매력적인 인물로 보이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다짐했다.

한편 '사랑의 불시착'은 지난 16일부터 오는 11월 13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 신한카드 아티움에서 진행한다.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안윤지 | zizirong@mtstarnews.com

스타뉴스 연예 1팀 안윤지 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