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Christmas Tree' 스포티파이 1억 6500만 돌파..K-OST 최단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09.27 06:54 / 조회 : 11713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뷔의 'Christmas Tree'가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OST 사상 최단기간에 1억65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뷔가 부른 드라마 '그 해 우리는' 메인 OST 'Christmas Tree'(크리스마스 트리)는 9월 24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억 65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9월 27일 현재 1억 6600만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K팝 남자 솔로 아티스트 중 최단 기록이자 한국 OST 최단 기록으로, 뷔는 자신이 세운 기록을 자체 경신 하고 있다.

'Christmas Tree'는 남혜승 음악감독이 기획 단계에서부터 뷔를 염두에 두고 작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뷔의 자작곡과 결이 같은 곡으로 남혜승 감독은 뷔의 감성에 가장 가까운 곡을 탄생시킨 것이다. 어쿠스틱 기타 선율 위에 뷔의 따뜻하고 부드러운 감성 보컬은 감정선을 끌어올리며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였다.

'Christmas Tree'는 지난해 크리스마스이브에 발매돼 캐럴들이 각종 차트를 점령한 가운데 치열한 경쟁을 뚫고 한국 OST 사상 최초로 미국 메인 차트인 빌보드 '핫100' 차트에 진입해 놀라움을 안겼다.

image
또 K팝 최초로 빌보드 '홀리데이 100'차트 55위로 진입했으며 빌보드 '홀리데이 디지털송세일즈'에도 1위로 데뷔, 2주간 차트인하는 기록을 경신했다. 미국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2022년 상반기 '주간 판매량' 부문에서 3위를 기록했는데 전 세계 남자 솔로 아티스트로서는 최고의 기록이다.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는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와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 차트'에서 각각 2위에 올랐으며, 이는 K팝 솔로 아티스트 최고 기록이다.

'OST킹'답게 뷔는 'Christmas Tree'로 스포티파이의 '2022년 한국 OST 스트리밍 랭킹' 1위, '역대 한국 OST 랭킹' 3위를 기록했다. 한국 OST 랭킹 1위는 역시 뷔의 자작곡 'Sweet Night'이 차지했다.

한편 'Christmas Tree' 뮤직비디오 역시 9월 27일 기준 3890만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M/V] V - Christmas Tree :: 그 해 우리는(Our Beloved Summer) OST Part.5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