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저, 새 앨범 전곡 작사·작곡 참여…음악적 성장

최혜진 기자 / 입력 : 2022.09.27 08:09 / 조회 : 80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YG엔터테인먼트
보이 그룹 트레저가 음악적 역량이 응축된 특별한 앨범을 예고했다.

27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트레저의 새 앨범 트랙리스트를 전격 공개했다.

트레저의 미니 2집 'THE SECOND STEP : CHAPTER TWO'에는 총 5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HELLO'를 시작으로 'VolKno', 'CLAP!', '고마워' (THANK YOU), '묻어둔다'(HOLD IT IN)까지 차례로 담겼다.

단연 눈길을 끄는 부분은 트레저의 높은 참여도다. 래퍼 라인 최현석·요시·하루토는 타이틀곡 'HELLO'와 이들 유닛곡 'VolKno' 등 여러 수록곡 작사·작곡에 힘을 보탰고 최현석은 '묻어둔다' 단독 작사에 이어 작곡에도 참여했다.

아사히 또한 트랙리스트에 이름을 대거 올렸다. 아사히는 'CLAP!'뿐 아닌 하루토와 호흡 맞춘 '고마워 (THANK YOU)'를 작사·작곡했다.

여기에 막강한 YG 내부 프로듀서진이 합류했다. 미니 1집 타이틀곡 '직진 (JIKJIN)'과 데뷔곡 'BOY'를 탄생시켰던 CHOICE37를 필두로 ROVIN, DEE.P와 협업했다.

YG 측은 "멤버 다수가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한 만큼 이들의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로듀싱 실력과 더욱 짙어진 음악 색깔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트레저만의 에너제틱한 바이브를 느낄 수 있는 곡부터 힙합, 팝 등 다채로운 장르가 준비됐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아울러 피지컬 음반은 'DARARI' ROCK REMIX 버전까지 더해 총 6트랙으로 구성됐다.

한편 'THE SECOND STEP : CHAPTER TWO' 전곡 음원은 10월 4일, 피지컬 음반은 10월 5일 출시된다. 이어 트레저는 11월 12일과 13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최혜진 | hj_6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2팀 최혜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