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5강 희망 이어간다' KIA 맹추격, 강인권 대행 "무엇보다 선수단 전체가 집중"

잠실=김우종 기자 / 입력 : 2022.10.01 22:23 / 조회 : 2886
  • 글자크기조절
image
1일 승리 후 강인권(왼쪽) NC 감독대행이 더모디와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
NC 다이노스가 LG 트윈스를 제압하고 5강 진출을 향한 기적의 희망을 이어갔다.

NC는 1일 잠실구장에서 펼쳐진 LG 트윈스와 2022 신한은행 SOL KBO 리그 원정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이 승리로 NC는 2연패에서 탈출, 63승3무72패를 마크하며 6위 자리를 지켰다. 동시에 같은 날 선두 SSG와 홈 경기에서 패한 '5위' KIA와 승차를 2경기까지 좁혔다.

KIA와 NC는 나란히 6경기씩 남겨놓은 상황. 향후 경기 결과에 따라 5위의 주인공은 얼마든지 뒤바뀔 수 있다. NC는 2일 경기서 선발 김태경을 앞세워 2연승에 도전한다.

NC 선발 맷 더모디는 5⅓이닝 6피안타 5탈삼진 1실점으로 호투하며 시즌 3승 달성에 성공했다. 이어 원종현(1이닝)과 임정호(⅔이닝), 김시훈, 김영규(1이닝), 이용찬(1이닝)이 차례로 나와 실점 없이 팀 승리를 지켜냈다.

총 9안타를 몰아친 타선에서는 박민우와 이명기가 멀티히트 활약으로 힘을 보탰다.

경기 후 강인권 NC 감독대행은 "경기에 나온 투수들 모두 자신의 역할을 다하며 승리의 발판 만들었다"면서 "야수진에서는 박민우의 활약이 돋보였다. 무엇보다 선수단 전체가 경기 끝까지 집중한 부분을 칭찬해주고 싶다"고 승리 소감을 밝혔다.

기자 프로필
김우종 | woodybell@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김우종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