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공정경마 실천 협약식 체결

채준 기자 / 입력 : 2022.10.05 14:59 / 조회 : 51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가 제73주년 창립기념식 행사와 함께 투명하고 공정한 경마문화 확산의 의지를 담은 '공정경마 실천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올해로 100년을 맞이한 한국경마는 그 역사와 함께 경마의 공정성 강화 방안도 발전해왔다. 하지만 승부조작, 약물도핑 등 아직도 세계 곳곳에서는 공정성을 위협하는 불법행위들이 논란이 되고 있어 이를 저지하기 위한 노력은 필수적이다.

한국마사회는 설립 목적인 '경마의 공정한 시행'을 위해 '경주마관계자 대상 특별자수기간 운영', '경마비위 신고포상금 및 신고장려금 제도', '온라인 공정 교육'에 이어 이번 '공정경마 실천 협약식'까지 지속적인 비위행위 근절 노력을 추진해오고 있다.

지난달 29일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한국마사회와 서울?부경?제주 경마장의 마주협회, 조교사협회 및 기수협회가 참여했다. 협약을 통해 기관 모두는 공정하고 투명한 경마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나아가 고객에게 신뢰받는 경마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한국경마 100년과 함께 공정성이 경마 산업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경주마관계자 뿐만 아니라 말산업 종사자 모두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