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월드컵 송 'Dreamers' 애플 뮤직 카타르·사우디·요르단·오만 1위..중동 차트 '싹쓸이'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11.26 07:15 / 조회 : 2455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Dreamers'(드리머스)가 중동 국가 음원 차트 정상을 싹쓸이하며 인기를 빛냈다.

정국은 11월 20일(한국 시간)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사운드 트랙 'Dreamers'를 전세계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했다.

image
이날 정국은 한국 가수 최초로 월드컵 공식 사운드 트랙을 개막식 무대에서 불렀고, 92년 역사상 중동 국가 최초 월드컵이 개최된 카타르의 알바이트 스타디움을 뜨거운 함성과 박수로 가득 채웠다. 정국은 1998년 리키 마틴의 'La Copa De La Vida' 이후 24년 만에 월드컵 공식 사운드 트랙을 솔로곡으로 부르는 새 역사를 창조했다.

여세를 몰아 'Dreamers'는 중동 국가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며 폭발적인 반응과 인기를 증명했다.

image
11월 25일(한국 시간) 'Dreamers'는 사우디 아라비아 애플 뮤직(Apple Music) 톱100 1위를 차지했다. 'Dreamers'는 요르단과 오만의 애플 뮤직 톱100에서도 1위에 이름을 올렸다.

'Dreamers'는 앞서 11월 23일에는 월드컵 개최국인 카타르 애플 뮤직 톱100에서도 1위에 오르는 등 인기 고공 행진 중이다.

'Dreamers'는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아이튠즈에서도 차트 1위 점령을 연일 이어가고 있다.

'Dreamers'는 11월 20일~25일 6일 연속으로 아이튠즈의 월드와이드(전세계)와 유러피안(유럽)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동시에 장악하고 있다. 'Dreamers'는 4일 만에 104개 국가 아이튠즈(iTunes) 톱 송 1위를 경신하는 등 해당 플랫폼에서도 막강한 음원 저력을 과시했다.

image
'Dreamers'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의 글로벌 톱 송 차트에 역대 아시아 가수 솔로곡 최고 순위인 2위로 첫 진입하는 데뷔 신기록을 세웠다.

'Dreamers'는 발매 2일째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톱 송 차트 4위에 오르는 쾌거도 이뤘고, 5일째 24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정국 Jung Kook (of BTS) featuring Fahad Al Kubaisi - Dreamers | FIFA World Cup 2022 Soundtrack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