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멕시코] ‘1골 1도움 원맨쇼’ 메시, 멕시코전 평점 7.5… 양 팀 통합 최고

스포탈코리아 제공 / 입력 : 2022.11.27 05:56
  • 글자크기조절
image


[스포탈코리아=카타르(루사일)] 이현민 기자= 리오넬 메시가 위기의 아르헨티나를 구해내며, 자신의 라스트 댄스를 화려하게 장식하고 있다.

아르헨티나는 27일 오전 4시(한국시간)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멕시코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C조 2차전에서 2-0으로 승리했다. 1승 1패로 조 2위에 올라선 아르헨티나는 폴란드와 최종전 승리 시 자력으로 16강 진출한다.


이날 경기는 메시의 원맨쇼나 다름 없었다. 그는 후반 18분 기습적인 왼발 중거리 슈팅으로 선제골을 넣었다. 멕시코의 극단적인 수비 축구를 뚫어낸 시원한 골이었다. 그는 후반 42분 정확한 패스로 엔조 페르난데스의 결승골을 도우며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평점도 최고나 다름 없었다. 유럽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메시에게 평점 7.5점을 부여했다. 양 팀 통틀어 최고 점수다. 그만큼 메시의 활약은 빛났다.

메시는 2경기 연속골과 함께 디에고 마라도나의 월드컵 통산 21경기 출전 타이기록까지 이뤄내며 기쁨을 더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