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日인기랭킹 1위 '올킬'..태태랜드 신드롬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11.29 06:54 / 조회 : 3292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뷔가 일본에서 진행된 각종 인기투표에서 1위를 석권하며 '태태랜드' 인기를 빛냈다.


뷔는 11월 21일부터 11월 27일까지 일본 인기 아이돌 랭킹 사이트 '네한'에서 실시한 'K팝 남자 아이돌 랭킹' 투표에서 1만 9331표를 획득하며 87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뷔는 같은 기간 한국 배우 인기 랭킹 사이트 '비한'에서 총 205명의 20대 남자 배우를 대상으로 실시한 투표에서 1만 4705표를 받으며 83주 연속 1위에 올랐다.

image
뷔는 다양한 장르의 K-컬처를 다루고 있는 미디어 K-board에서 진행한 'K-팝 꽃미남 아이돌' 투표에서도 43주 연속 1위에 오르며 인기를 입증했다. 뷔는 K-board에서 약 4개월에 걸쳐 진행된 '20대 한국 드라마 남자 배우 총선거'에서도 66%의 득표율을 획득하며 1위에 올랐다.

뷔는 또 K팝 아이돌 랭킹과 오디션 정보를 다루는 '케이팝 주스'(KPOP JUICE)의 'K-팝아이돌 인기 랭킹 톱 100'에서 데일리, 월간, 전 기간 1위와 즐겨찾기까지 모두 1위를 차지해 남다른 인기를 자랑했다.


image
뷔는 일본에서 글로벌 슈퍼그룹의 멤버, 솔로이스트, 연기자로 일본 톱 연예인 못지않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을 주도하는 트렌트세터로 MZ세대의 워너비 스타로 각광받고 있다. 아티스트로서 재능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외모, 사랑스러운 성격 등 개인적인 매력은 일본인들을 한층 더 매료시키고 있다는 평가다.

뷔가 표지를 장식해 화제가 된 보그코리아는 일본에서 판매 한 달이 넘었지만 여전히 일본 대형서점을 비롯, 전국의 서점에서 전시되고 있다. 온라인 플랫폼에서 먼저 판매가 시작된 보그코리아는 베스트셀러는 물론 연이은 품절사태로 재입고를 거듭했다.

이에 대형 서점도 1인당 1권으로 구입가능하다는 양해를 구하기도 해 일본에서의 뷔의 인기와 위상을 입증했다. 일본 대형서점 츠타야의 시나가와점은 최근에야 뷔의 보그코리아의 입점을 알리며 대대적 홍보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