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12월이 따스하길" 방탄소년단 진 팬들 훈훈한 생일 축하 프로젝트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12.01 07:39 / 조회 : 92499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진의 생일(12월 4일)을 맞아 팬들의 생일 축하 프로젝트 공개와 함께 훈훈한 장면들이 이어지며 의미를 더하고 있다.

image


진의 국내 서포터즈인 김석진 홍보팀은 트위터(@PRforJIN)를 통해 지난 11월 17일 Happy Jin Day Project '새롭게 시작될 Story' (영상제작 Joe)를 공개해 큰 주목을 받았다.

'Part1. 점자 큐브' , 'Part2. 행복상자', 'Part3. 석진이에게,' 'Part4. 우주여행 잘 다녀와' 등 총 4개로 나누어져 있는 이 프로젝트는 다양한 방식으로 진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준비됐다.

진의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 공식 뮤직비디오에 등장해 화제가 된 점자가 'Part1. 점자 큐브'로 이어지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image


'Part1. 점자 큐브'는 사고, 질환과 같은 후천적인 원인으로 장애가 발생한 중도 시각장애인들이 어려운 점자를 놀이처럼 쉽게 배울 수 있게 직접 점자 큐브를 만들어 기부하는 프로젝트로 사단법인 체인지 메이커와 함께 진행한다.

진의 팬들이 점자 큐브 키트를 구입해 손수 점자 큐브를 만들어 보내면 체인지 메이커를 통해 점자 큐브와 생필품이 중도 시각장애인들에게 전달된다.

image


'Part2. 행복상자 캠페인 with JIN'은 결식우려아동에게 의식주 관련 물품을 담은 '행복상자'를 전달하는 선한 프로젝트다.

복지 혜택이 닿지 않는 아이들도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113개 기업, 63개 지방정부, 30만 명의 일반 시민이 함께 만드는 행복안전망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하는 '행복상자 캠페인 with JIN'은 결식우려아동에게 전달하고 싶은 의식주 관련 물품을 진의 사진과 함께 촬영해 SNS에 업로드하는 챌린지형 캠페인이다.

'행복상자'는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 하는 기업들의 기부로 마련된 생활용품, 영양간식, 위생용품 등이 담긴 선물 상자다. 진 팬들의 챌린지 참여를 통해 사진 1개당 1개의 행복상자가 결식우려아동에게 전달된다.

image


'Part3. 석진이에게'는 'SBS MTV' 총 60회에 달하는 TV 광고를, 'Part4. 우주여행 잘 다녀와' 전 세계 아미들의 편지를 모아 진을 위한 단 한 권의 책으로 제작한다.

진의 팬들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이 조금은 따뜻한 겨울을 맞이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모두에게 너무 춥지 않은 겨울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