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호·임영웅·세븐틴→스키즈·아이브·뉴진스 AAA 대상..김선호 4관왕[2022 AAA][종합]

AAA특별취재단 나고야 / 입력 : 2022.12.13 22:12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임영웅, 배우 이준호, 그룹 아이브가 13일 오후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열린 스타뉴스-미디어보이 주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에서 AAA대상 올해의 대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말하고 있다. 스타뉴스와 미디어보이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와 더스타파트너, 컬쳐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하는 글로벌 NO.1 시상식 '2022 AAA'에는 올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배우들이 참석해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글로벌 축제의 장을 펼친다. 2022.12.13
image
그룹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뉴진스가 13일 오후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열린 스타뉴스-미디어보이 주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에서 AAA대상 올해의 대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말하고 있다. 스타뉴스와 미디어보이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와 더스타파트너, 컬쳐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하는 글로벌 NO.1 시상식 '2022 AAA'에는 올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배우들이 참석해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글로벌 축제의 장을 펼친다. 2022.12.13


배우 이준호, 가수 임영웅, 그룹 세븐틴, 스트레이키즈, 아이브, 뉴진스가 '2022 AAA'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13일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가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에는 아시아의 배우와 가수들이 대거 참석, 나고야의 밤을 아름답게 빛냈다. 이날 시상식은 그룹 슈퍼주니어의 멤버 이특과 아이브 장원영이 MC를 맡아 진행했다. 이특은 6년 연속, 장원영은 2년 연속 AAA MC로 활약을 펼쳤다.


이날 '2022 AAA' 대상은 이준호(올해의 배우), 세븐틴(올해의 가수), 스트레이키즈(올해의 앨범), 아이브(올해의 노래), 임영웅(올해의 스테이지), 뉴진스(올해의 퍼포먼스)가 수상했다.

image
배우 김선호가 13일 오후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열린 스타뉴스-미디어보이 주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에서 AAA베스트초이스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말하고 있다. 스타뉴스와 미디어보이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와 더스타파트너, 컬쳐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하는 글로벌 NO.1 시상식 '2022 AAA'에는 올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배우들이 참석해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글로벌 축제의 장을 펼친다. 2022.12.13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배우 김선호는 인기상 2개를 포함해 아시아 셀러브리티상, 베스트 초이스상 등 4개의 트로피를 거머쥐며 최다 4관왕에 올랐다. 이날 김선호는 "이렇게 큰 상을 주시는 '2022 AAA'에게 감사하다. 그리고 저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하다. 꼭 좋은 모습, 멋진 연기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image
배우 이준호가 13일 오후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열린 스타뉴스-미디어보이 주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에서 AAA대상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말하고 있다. 스타뉴스와 미디어보이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와 더스타파트너, 컬쳐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하는 글로벌 NO.1 시상식 '2022 AAA'에는 올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배우들이 참석해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글로벌 축제의 장을 펼친다. 2022.12.13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대상인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한 이준호는"나에게 잊을 수 없는 순간을 선물해준 관계자 분들께 감사하다. 처음 배우로서 상을 받을 때도 2017년 AAA 셀러브리티상을 받았다 그날이 떠오르며 초심을 새기게 되는 날이다"라며 "'옷소매 붉은 끝동'을 많이 사랑해주셔서 몸 둘 바 모를 것 같은 큰 상을 받았다 앞으로 좋은 영향을 주고 싶고, 연기의 느낌을 찾아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준호는 "아까 대상 받고 내 이름 불러준 스트레이 키즈 감사하고 있지 니쥬 등 JYP 식구 분들 감사드린다. 열심히 좋은 연기 하라고 큰 상을 주신거라 생각하고 더욱더 멋진 연기를 하도록 하겠다. 정말 감사하다"라고 감격의 소감을 전했다.

image
그룹 세븐틴이 13일 오후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열린 스타뉴스-미디어보이 주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에서 AAA대상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말하고 있다. 스타뉴스와 미디어보이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와 더스타파트너, 컬쳐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하는 글로벌 NO.1 시상식 '2022 AAA'에는 올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배우들이 참석해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글로벌 축제의 장을 펼친다. 2022.12.13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세븐틴은 이날 올해의 가수상을 비롯해 페뷸러스상, 핫트렌드상을 수상하며 3관왕을 차지했다. 멤버들은 "감사하다"고 말문을 연 뒤 "'올해의 가수'라는 말이 정말 멋지다. 최고의 가수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렇게 상을 받을 때 기억나는 게 캐럿(팬덤명)들인데 항상 감사하다. 진심으로 감사하고 열심히 하는 세븐틴이 될 것"이라고 팬들에게 진심 어린 감사의 마음을 내비쳤다. 멤버 호시는 "오늘 와주신 선후배분들과 배우 분들의 작품과 무대를 보면서 많은 영향을 받는다. 수상한 모든 분들 정말 축하드린다. 캐럿들 정말 사랑한다"며 감격스러운 소감을 더했다.

image
그룹 스트레이키즈가 13일 오후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열린 스타뉴스-미디어보이 주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에서 AAA대상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말하고 있다. 스타뉴스와 미디어보이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와 더스타파트너, 컬쳐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하는 글로벌 NO.1 시상식 '2022 AAA'에는 올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배우들이 참석해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글로벌 축제의 장을 펼친다. 2022.12.13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AAA 대상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한 스트레이키즈는 베스트 초이스상에 이어 해당 부문까지 수상하며 2관왕에 이름을 올렸다. 멤버들은 "우리에게 대상을 주신 '2022 AAA'와 스타뉴스 관계자분들 그리고 박진영 PD님 등 JYP엔터테인먼트 식구분들 또 큰 힘을 주는 (이)준호 형 감사하다"고 운을 뗐다. 이어 "데뷔 전부터 스트레이 키즈 음악을 우리가 직접 만들었는데 올해의 앨범상을 받는다는 게 큰 영광"이라며 "스테이(팬덤명) 뿐만 아니라 우리 음악을 들어주는 많은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었다. 데뷔 년도에 신인상을 시작으로 2년 연속 상을 받았다. 앨범 전체적으로 프로듀싱하는 쓰리라차가 있어서 감사하고, 형들이 쓰는 곡과 멜로디를 부를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말했다.

image
그룹 아이브가 13일 오후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열린 스타뉴스-미디어보이 주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에서 AAA대상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말하고 있다. 스타뉴스와 미디어보이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와 더스타파트너, 컬쳐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하는 글로벌 NO.1 시상식 '2022 AAA'에는 올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배우들이 참석해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글로벌 축제의 장을 펼친다. 2022.12.13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아이브는 이날 대상인 올해의 노래상, 신인상, 핫트렌드상 등 총 3개 부문을 석권해 3관왕 쾌거를 이뤘다. 안유진은 "우리가 'AAA'에서 대상을 받았다"며 "모든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식구들 감사드린다. 스태프 분들에게도 감사드린다. 우리에게 의미있는 날이다. 'AAA'에서 (장)원영이가 MC를 맡고 레이의 고향에 왔고 부모님도 오셨기 때문"이라고 감격의 소감을 밝혔다. 장원영은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그는 "다이브(팬덤명)에게 감사하고, 앞으로의 2023년도 기대해 주시기 바란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image
가수 임영웅이 13일 오후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열린 스타뉴스-미디어보이 주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에서 대상인 AAA 올해의 스테이지상을 비롯해 4관왕을 달성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스타뉴스와 미디어보이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와 더스타파트너, 컬쳐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하는 글로벌 NO.1 시상식 '2022 AAA'에는 올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배우들이 참석해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글로벌 축제의 장을 펼친다. 2022.12.13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임영웅은 대상인 올해의 스테이지 뿐 아니라, AAA페뷸러스, AAA핫트렌드, 팬들이 뽑는 DCM인기상까지 총 4관왕에 오르며 김선호와 함께 4관왕에 올랐다. 임영웅은 "많은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며 "대상까지, 한해동안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영웅시대(팬덤명) 가족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다"고 밝혔다. 또 "너무 행복하고 이렇게 패뷸러스한 어워즈에 인바이트(초대) 해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입담을 발휘해 웃음을 안겼다. 끝으로 임영웅은 "영웅시대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하고 사랑한다. 건행!"이라고 외쳐 환호를 자아냈다.

image
걸그룹 뉴진스가 13일 오후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열린 스타뉴스-미디어보이 주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에서 대상인 AAA 올해의 퍼포먼스상과 신인상을 수상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스타뉴스와 미디어보이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와 더스타파트너, 컬쳐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하는 글로벌 NO.1 시상식 '2022 AAA'에는 올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배우들이 참석해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글로벌 축제의 장을 펼친다. 2022.12.13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뉴진스는 신인상 수상에 이어 대상인 올해의 퍼포먼스까지2관왕에 올랐다. 뉴진스는 "우선 우리가 'AAA'에서 새로운 무대를 보여드린 것만으로도 영광이다"라며 "신인상에 이어 퍼포먼스 상을 받아서 감사하다"며 "스태프 분들, 피디님께도 감사하다. 많은 도움을 줘서 감사하고, 버니즈(팬덤명) 역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image
배우 있지가 13일 오후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열린 스타뉴스-미디어보이 주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에서 AAA 베스트아티스트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말하고 있다. 스타뉴스와 미디어보이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와 더스타파트너, 컬쳐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하는 글로벌 NO.1 시상식 '2022 AAA'에는 올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배우들이 참석해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글로벌 축제의 장을 펼친다. 2022.12.13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베스트 아티스트 가수 부문상은 있지, 더 보이즈와 일본 그룹 더 람페이지 프롬 에그자일 트라이브가 수상했다. 배우 부문 베스트 아티스트 상은 한소희, 서인국, 박민영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image
배우 박민영이 13일 오후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열린 스타뉴스-미디어보이 주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에서 핫트렌드를 수상한 뒤 소감을 말하고 있다. 스타뉴스와 미디어보이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와 더스타파트너, 컬쳐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하는 글로벌 NO.1 시상식 '2022 AAA'에는 올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배우들이 참석해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글로벌 축제의 장을 펼친다. 2022.12.13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신인상 가수 부문은 걸그룹이 싹쓸이 했다. 올해를 빛낸 아이브, 뉴진스, 르세라핌이 신인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아이브는 "올해 우리에게 뜻깊은 한 해였다. 좋은 모습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는데, 내년에도 더 나은 퍼포먼스, 무대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감동했다. 또한 팬클럽인 다이브를 언급하며 "너무 고맙다. 더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뉴진스는 "신인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이 상을 받을 수 있어 영광"이라며 "도와준 많은 분께 감사하다"고 말했고 르세라핌은 "값진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우리가 올해 데뷔했다. 이번 데뷔를 위해 노력해 준 회사 모든 사람에게 감사하다. 항상 더 열심히 하는 르세라핌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image
배우 최시원이 13일 오후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열린 스타뉴스-미디어보이 주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에서 AAA 베스트 액팅 퍼포먼스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말하고 있다. 스타뉴스와 미디어보이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와 더스타파트너, 컬쳐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하는 글로벌 NO.1 시상식 '2022 AAA'에는 올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배우들이 참석해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글로벌 축제의 장을 펼친다. 2022.12.13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AAA 베스트 액터상은 이재욱, 김세정, 이준영, 권유리에게 돌아갔다. 권유리는 이날 3관왕의 영광을 안았다.

AAA 베스트 뮤지션은 펙 팔리트초크, 예나, 트레저, 르세라핌, 니쥬가 이름을 올렸고, AAA 베스트 액팅 퍼포먼스는 김영대, 보나, 황민현, 최시원이 수상했다.

image
배우 서인국이 13일 오후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열린 스타뉴스-미디어보이 주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에서 AAA 베스트아티스트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말하고 있다. 스타뉴스와 미디어보이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와 더스타파트너, 컬쳐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하는 글로벌 NO.1 시상식 '2022 AAA'에는 올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배우들이 참석해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글로벌 축제의 장을 펼친다. 2022.12.13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AAA 신스틸러상을 받은 류경수는 수상 소감을 전한 뒤 고(故) 강수연을 추모했다. 류경수는 강수연의 유작이 된 넷플릭스 영화 '정이'를 함께 촬영했다.

이날 '2022 AAA'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은 배우와 가수들은 모두 기쁨을 전하며 서로의 수상을 축하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만들어 갔다. 올해를 빛낸 아티스트들이 모인 '2022 AAA'는 한국,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축제로 거듭났다.

image
배우 한소희가 13일 오후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열린 스타뉴스-미디어보이 주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에서 AAA 베스트아티스트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말하고 있다. 스타뉴스와 미디어보이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와 더스타파트너, 컬쳐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하는 글로벌 NO.1 시상식 '2022 AAA'에는 올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배우들이 참석해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글로벌 축제의 장을 펼친다. 2022.12.13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2022 AAA'는 스타뉴스와 미디어보이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와 더스타파트너, 컬쳐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하는 글로벌 NO.1 시상식이다.

'2022 AAA'에는 세븐틴, 우주소녀 쪼꼬미, 임영웅, 펜타곤, KARD,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베리베리, ITZY, 알렉사, 크래비티, 트레저, TFN, 킹덤, 라잇썸, 빌리, 아이브, 케플러, 트렌드지, 엔믹스, 템페스트, 르세라핌, 라필루스, 뉴진스, ATBO, 사공이호, 니쥬, &TEAM, 램페이지, 비퍼스트, 리오드라, 피피 크릿, 빌킨, 펙 팔리트초크 등 아시아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은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했다.

또 최시원부터 박민영, 권유리, 류경수, 이준호, 김선호, 서인국, 황민현, 나인우, 이준영, 보나, 김세정, 한소희, 김영대, 강다니엘, 이재욱, 임재혁, 서범준까지 올 한 해 영화, 드라마, 연극 무대를 빛낸 배우들이 참석해 시상식을 빛냈다.

'2022 AAA' 하루 뒤인 14일에는 갈라쇼 '2022 AAA AFTER STAGE'가 최초로 열린다.

'2022 AAA'는 전 세계 안방 1열에서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다. 대한민국을 비롯해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에서는 아이돌 전문 동영상 플랫폼 아이돌플러스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일본에서는 훌루, 인도네시아에서는 MNC, 북미권에서는 스타라이브온, 그 외 유럽국가에서는 케이브콘을 통해 각각 생중계된다. 시상식 다음날 열리는 갈라쇼 '2022 AAA AFTER STAGE'는 스푹스(SPOOX)에서 방송된다.





다음은 2022 AAA 수상자 명단







▲ AAA 올해의 배우 =이준호

▲ AAA 올해의 가수=세븐틴

▲ AAA 올해의 앨범=스트레이키즈

▲ AAA 올해의 노래 =아이브

▲ AAA 올해의 스테이지 = 임영웅

▲ AAA 올해의 퍼포먼스 = 뉴진스

▲ AAA 베스트 아티스트 = 있지(가수) 더 보이즈(가수), 더 람페이지 프롬 에그자일 트라이브(가수), 한소희(배우), 서인국(배우), 박민영(배우)

▲ AAA 페뷸러스 =임영웅, 세븐틴

▲ AAA 베스트 액터=이재욱, 김세정, 이준영, 권유리

▲ AAA 베스트 뮤지션 = 펙 팔리트초크, 예나, 트레저, 르세라핌, 니쥬

▲ AAA 베스트 액팅 퍼포먼스= 김영대, 보나, 황민현, 최시원

▲ AAA 신스틸러=류경수

▲ AAA 베스트 초이스=우주소녀 쪼꼬미(가수), 카드(가수), 케플러(가수), 스트레이키즈(가수), 펜타곤(가수), 김선호(배우)

▲ AAA 신인상=아이브(가수), 뉴진스(가수), 르세라핌(가수), 강다니엘(배우), 서범준(배우)

▲ AAA 아시아셀러브리티=있지(가수), 리오드라(가수), 비퍼스트(가수), 김선호(배우), 권유리(배우), 피피 끄릿(배우), 빌킨 푸티퐁(배우)

▲ AAA 이모티브=엔믹스(가수), 크래비티(가수), 나인우(배우)

▲ AAA 핫트렌드=아이브(가수), 니쥬(가수), 임영웅(가수), 세븐틴(가수), 이준호(배우), 박민영(배우)

▲ AAA 아이콘=알렉사(가수), 베리베리(가수), 임재혁(배우)

▲ AAA 베스트프로듀서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서현주 프로듀서

▲ AAA 아이돌플러스 인기상 =방탄소년단(가수), 김선호(배우)

▲ AAA DCM 인기상=임영웅(가수), 블랙핑크(가수), 김선호(배우), 김세정(배우)

▲ AAA 뉴웨이브 =템페스트(가수), 엔믹스(가수), 케플러(가수), 황민현(배우), 최시원(배우)

▲ AAA 베스트 어치브먼트X히토커니케이션즈=권유리

▲ AAA 포텐셜=빌리(가수), 킹덤(가수), TFN(가수), 라잇썸(가수), 강다니엘(배우)

▲ AAA 포커스=라필루스(가수), 트렌드지(가수), ATBO(가수), 주학년(배우)

star@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