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스미스, 4집 '글로리아' 발매.."스스로를 사랑하는 마음"[공식]

안윤지 기자 / 입력 : 2023.01.26 10:37 / 조회 : 486
  • 글자크기조절
image
팝스타 샘 스미스 /사진제공=유니버셜뮤직
'글로벌 팝스타' 샘 스미스(Sam Smith)가 감각적인 신보로 돌아온다.

26일 유니버설뮤직에 따르면 샘 스미스는 오는 27일 국내외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앨범 'Gloria(글로리아)'를 발매한다.

새 앨범 'Gloria'에는 샘 스미스에게 생애 첫 '빌보드 Hot 100' 차트 1위를 안겨준 곡이자 국내에서도 큰 화제를 이끌며 많은 사랑을 받은 곡 'Unholy(언홀리)'를 포함해 총 13트랙이 수록됐다.

지미 네입스(Jimmy Napes), 스타게이트(StarGate) 등 데뷔 앨범부터 작업해온 프로듀서와 함께 제작한 이번 앨범은 샘 스미스 자신 내면의 소리를 부르는 이름 'Gloria'에서 착안했다. 새로운 도전을 할 때마다 응원해 주던 목소리를 따라 만든 이번 작품은 아티스트의 색다른 음악적 변곡점을 보여주며 메시지를 전달한다.

샘 스미스는 "스스로를 받아들이고 사랑하는 마음과 이 음악이 좋은 친구가 되길 바라는 진심을 담았다"라며 "자신에 대한 사랑과 확신이 부족한 시기를 겪고 있는 모두에게 든든하고 믿음직스러운 위로와 공감을 주고 싶다"라고 전했다.

이번 앨범은 2018년 히트곡 'Promises(프로미시스)'의 공동 작곡자이자 5년 만의 월드 투어 'Gloria The Tour(글로리아 더 투어)'를 함께하는 제시 레예스(Jessie Reyez)와 팝스타 에드 시런(Ed Sheeran)이 참여해 뜨거운 기대를 불러 모으고 있다.

특히 슈퍼스타 DJ 캘빈 해리스(Calvin Harris)가 프로듀서로 힘을 보탠 메인 트랙 'I'm Not Here To Make Friends(아임 낫 히어 투 메이크 프렌즈)'는 완벽한 디스코 사운드로 'Unholy'로 지펴진 인기의 불꽃을 더욱 불타오르게 하기 충분한 프로덕션을 보여준다. 드랙퀸 거장 루폴(RuPaul)의 '스스로를 사랑하지 않는데, 어떻게 다른 사람을 사랑할 수 있겠니'라는 인상적인 인트로를 시작으로, '여기에 친구 사귀러 온 게 아니라, 연인이 필요하다'라는 도발적이면서 섹시한 메시지가 듣는 이의 몸과 마음을 춤추게 한다. 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제작하는 'Gloria' 피지컬 음반에는 보너스 트랙 2트랙이 추가된 총 15트랙이 수록돼 더욱 소장 가치를 높였다.

2014년 'In The Lonely Hour(인 더 론리 아워)'를 발표하며 데뷔한 샘 스미스는 이후 3,500만 장 이상의 앨범과 2억 6천만 장 이상의 싱글 판매고를 올렸으며, 450억 회에 달하는 오디오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명실상부 세계적인 팝스타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샘 스미스는 2개의 기네스 기록을 보유했다. 데뷔 앨범 'In The Lonely Hour'로 가장 오랜 기간 동안 연속으로 영국 앨범 차트 TOP10에 머물렀으며, 영국 싱글 차트에서 처음으로 영화 '007' 주제가('Writing's On The Wall(라이팅스 온 더 월)')로1위를 기록했다.

특히 샘 스미스는 4개의 그래미와 3개의 브릿 어워드, 각 1개의 오스카와 골든 글로브 수상 등 전 세계 평단과 대중 모두의 선택을 받은 아티스트다. 이번 제65회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에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부문에 후보로 올랐으며, 제43회 브릿 어워드(The BRIT Awards)에서도 '올해의 노래'와 '베스트 팝/R&B' 부문에 후보로 오르는 저력을 과시했다.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안윤지 | zizirong@mtstarnews.com

스타뉴스 연예 1팀 안윤지 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