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이 하이재킹한 단주마, 완전 영입에 400억 필요

스포탈코리아 제공 / 입력 : 2023.01.26 10:17
  • 글자크기조절
image


[스포탈코리아] 박주성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급히 임대 영입한 아르나우트 단주마를 완전 영입하기 위해선 적지 않은 돈이 필요하다.

토트넘 홋스퍼는 25일(한국 시간) “비야레알에서 아르나우트 단주마 임대 영입을 기쁘게 발표한다. 계약기간은 이번 시즌까지다”라고 발표했다.


사실 단주마는 에버턴과 메디컬 테스트를 마치고 계약까지 합의하며 푸른색 유니폼을 입는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사인 직전 토트넘이 제안을 건넸고 이적이 이뤄졌다. 하이재킹이었다.

단주마의 계약기간은 이번 시즌까지지만 완전 영입 옵션에 포함돼 있다. 이는 의무 조항이 아니다. 토트넘은 단주마가 좋은 활약을 하면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완전 영입할 수 있다.

이적시장 파브리지오 로마노 기자에 따르면 단주마의 완전 이적료는 옵션을 포함해 총 3,000만 유로(약 400억 원)다. 토트넘 입장에서는 적지 않은 돈이다. 토트넘이 손흥민 영입을 위해 투자한 금액이 2,200만 파운드(약 335억 원)였다.


단주마가 토트넘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 그의 활약에 따라 완전 영입 옵션 발동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토트넘 홋스퍼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