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빅6까지 러브콜 떴다' 이강인 극적 반전 올까... 출격 앞두고 이적시장 마감 초읽기

김우종 기자 / 입력 : 2023.01.28 18:16 / 조회 : 2770
  • 글자크기조절
image
이강인. /사진=레알 마요르카 공식 SNS
이강인(22·레알 마요르카)에게 러브콜을 보내는 팀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의 빅클럽이라는 이야기가 현지서 나왔다. 이러면 또 이야기가 달라지 수 있다. 이적시장 마감이 눈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과연 이강인(22·레알 마요르카)에게 극적 반전이 찾아올까.

스페인 매체 마르카의 후안미 산체스 기자는 27일(현지시간) 개인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서 이강인의 영입을 원하고 있다. 이미 공식적으로 영입 요청을 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레알 마요르카는 요지부동이다. 산체스는 "그러나 마요르카는 오는 여름까지 이적 협상에 응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이강인은 이번 이적 시장에서 자신에게 주어진 기회를 잘 파악하고 있다. 구단이 자신의 이적을 위해 협상에 나서주길 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여기에 새로운 이야기가 등장했다. '이른바' EPL 빅6로 불리는 빅클럽 이적설이다.

앞서 현지 언론에서는 이강인을 원하고 있는 EPL 팀으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아스톤 빌라,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이상 잉글랜드)의 이름을 다뤘다. 그런데 빅6라면 소위 '머니 파워' 측면에서 이야기가 달라진다. 이강인의 바이아웃 금액(이적 허용 금액)을 지불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산체스는 "이강인을 원하고 있는 팀은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이 아니다. EPL 톱 팀들 중 1팀(Y el equipo de la Premier es uno TOP, no el Brighton)"이라고 주장했다.

image
이강인. /사진=레알 마요르카 공식 SNS
EPL의 '빅6'는 맨체스터 시티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비롯해 아스날과 리버풀, 첼시, 토트넘 등이 이에 해당한다. 물론 최근 리버풀과 첼시가 주춤하고 있지만, 이미 세계적인 클럽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산체스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이강인이 공개적으로 마요르카 구단 SNS까지 언팔로우하며 불만을 드러낸 게 이해되는 대목이다.

문제는 시간이 촉박하다는 점이다. 겨울 이적시장은 오는 1월 31일에 문을 닫는다. 이 기회를 놓치면 여름 이적시장이 열릴 때까지 6개월을 기다려야 한다.

마요르카는 물론 구단대로 입장이 있다. 당장 리그 경기에 몰두해야 한다. 마요르카는 28일 오후 10시 리그 19위에 자리한 카디스를 상대로 2022~23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원정 경기를 치른다. 10위인 마요르카가 중상위권으로 도약하기 위해 꼭 잡아야 하는 중요한 경기다. 이미 이강인은 경기 소집 명단에 포함되며 선발 출격 명령을 기다리고 있다. 구단과 불화설에 휩싸인 이강인이 동료들과 어떤 모습을 보일지, 또 어떤 활약을 펼칠지 관심이 집중되는 경기다.

image
이강인(왼쪽에서 세 번째). /사진=레알 마요르카 공식 SNS
사령탑도 이강인을 인정하고 나섰다. 하비에르 아기레 감독은 "이강인과 대화를 나눴다. 그는 우리 팀에 매우 중요한 선수다. 정말 중요한 선수라고 이야기했다. 이 팀에서 많은 성장을 이뤄냈다. 훌륭한 친구"라면서 "시즌 초반 팀 주축으로 골과 도움을 올렸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이강인은 이 팀에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 선수"라고 힘주어 말했다.

바이아웃 금액에 대해 이견이 있지만,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강인의 현재 바이아웃 금액은 1700만유로(약 230억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금액이 맞는다면 EPL 빅클럽들에는 절대 부담되지 않는 금액이라고 할 수 있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이강인은 과연 빅클럽 입성 꿈을 이룰 수 있을까.

image
이강인. /사진=레알 마요르카 공식 SNS


기자 프로필
김우종 | woodybell@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김우종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