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뼈마디 잘라" 유명 연예인 A씨 추측 확산

"고양이 뼈마디 잘라" 유명 연예인 추측 확산..결국 편집 [스타이슈]

안윤지 기자 / 입력 : 2023.01.29 09:35 / 조회 : 43815
  • 글자크기조절
image
실루엣 남자 물음표 /사진=머니투데이 DB
김명철 수의사가 반려묘 학대 의혹이 있는 유명 연예인에 대한 추측이 확산되자, 결국 영상을 편집했다.

김명철 수의사는 지난 2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속 "장화신은 고양이 사실은 유기묘..? 고양이 전문 수의사의 솔직 리뷰"란 제목의 영상 댓글로 논란의 장면을 편집했다고 밝혔다.

그는 "과거의 일이지만 공개적인 영상을 통해 제가 겪은 일화를 언급한 것은 신중하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부분은 편집하였습니다"라며 "앞으로 더 신중하게 고민하며 콘텐츠를 만들겠습니다. 늘 감사합니다"라며 사과했다.

image
/사진=유튜브 채널 '미야옹철의 냥냥펀치' 영상 캡처
앞서 김명철 수의사는 영화 리뷰 도중 "국내에서 진짜 유명 연예인 고양이가 예전에 우리 병원에 온 적이 있다. 그때 기겁을 했다. 이미 디클로(declaw·발가락 마디를 자르는 행위)를 해서 왔다. 이유가 뭐냐면 연예인 얼굴 다치면 안 된다고 했다"라며 "(고양이의) 발톱만 뽑을 수가 없다. 여기를 아예 딱 잘라버린 거다. 뼈마디까지 그랬다. 회복 과정에서 고양이가 통증을 심하게 느꼈고 보호 수단이 없어지니 예민해졌다. 부작용이 크고 학대와 마찬가지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런 경우도 있다. 발톱이 빠져 새로 나는 과정에서 치료 목적으로 수술하는 경우는 있다"라면서도 "하지만 이렇게 가구가 망가지고 사람 긁히는 걸 막기 위해 다 잘 아는 거다. (아마) 개라고 생각하고 길렀는데 고양이였다"라며 "생각하니까 또 화가 난다"고 전해 충격을 안겼다.

네티즌들은 말도 안 되는 이유로 반려묘를 학대한 연예인의 정체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추측했다. 이에 해당 논란이 커지자, 김명철 수의사는 결국 해당 부분을 삭제했다.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안윤지 | zizirong@mtstarnews.com

스타뉴스 연예 1팀 안윤지 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