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다시 최초..블랙핑크 리사, 스포티파이 3번째 2억 스트리밍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3.01.29 10:40 / 조회 : 1237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셀린느(CELINE) 남성 여름 2023 패션쇼에 참석하기 위해 프랑스 파리로 24일 오전 서울 강서구 김포국제공항 비지니스센터를 통해 출국하고 있다. 2022.06.24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스포티파이에서 또 한 번 의미있는 이정표를 세웠다.


지난 27일(이하 현지시간) 스포티파이 기록에 의하면 리사의 협업곡 'SG'는 스포티파이에서 2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공개된지 462일 만인데 이는 스포티파이에서 2억 스트리밍을 달성한 K팝 여성 솔로 가수 음원 가운데 4번째로 빠른 기록이다.

최단 기록은 기록은 리사의 솔로곡 'MONEY'(65일)이며, 그 다음 순위 역시 'LALISA'(229일)였다. 이로써 리사는 스포티파이에서 2억 이상 스트리밍한 3곡을 보유한 최초이자 유일한 K팝 여성 솔로 가수가 됐다.

'SG'는 레게톤 바운스와 라틴 트랩이 매끄럽게 융화된 댄스팝 장르의 곡. 'SG'는 리사와 푸에토리코 도미니카 출신 '라틴 아이콘' 오주나, 그래미어워드 수상 아티스트 메건 디 스탤리온, 프랑스 출신 프로듀서 DJ 스네이크 등 3개 대륙, 4개 나라를 대표하는 정상급 뮤지션들의 만남으로 발매 전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SG'는 빌보드 댄스/일렉트로닉 차트 전 부문 톱10 진입은 물론 라틴 에어플레이와 라틴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정상을 밟으며 주류 팝 시장 내 인기 음악 장르 영역을 한층 넓혔다. 또한 51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차트 정상에 올랐다.

한편,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따르면 리사는 미국 음악시상식 MTV 비디오뮤직 어워즈와 MTV 유로 뮤직 어워즈에서 각각 수상한 최초의 K팝 솔로 아티스트로 기네스에 등재됐다. 개인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1860만명(19일 기준)으로 가장 많은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K팝 아티스트로도 기록됐다. 이로써 리사는 총 5차례 기네스북에 이름을 올렸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