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뉴진스 민지 "인기 실감? 길 걸어가면 못 알아볼 것 같아요"[인터뷰②]

2022 Asia Artist Awards 가수부문 대상 올해의 퍼포먼스·신인상 수상자 뉴진스 인터뷰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3.01.30 10:41 / 조회 : 3347
  • 글자크기조절
image
걸그룹 뉴진스 2022 AAA 수상 인터뷰 하니 혜인 해린 다니엘 민지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인터뷰①에 이어서

-뉴진스가 2022년 최고의 인기를 얻었는데 그 인기가 엄청나다는 것을 언제부터 실감했는지 궁금해요.

▶민지=저는 이번에 가족분들 뵀을 때 저희 할아버지께서 멤버들 이름을 다 알고 나이도 다 알고 계시더라고요. 물론 제가 있는 팀이어서 그러신 거겠지만 그 정도로 정말 많은 관심을 가지시구나 라는 걸 새삼 느꼈던 것 같아요.

▶다니엘=저는 솔직히 말하면 아직도 실감이 안 나는 것 같아요. 하하.

-만약 혼자 숙소에서 나와서 길거리를 걸어다니면 (뉴진스인 걸 당연히) 알아보지 않을까요?

▶민지=음..못 알아보시지 않을까요? 하하. 마스크를 쓰면 못알아볼 것 같아요.

▶하니=한번은 어딘가를 지나가고 있었는데 (어떤 분들이) 옆에서 'Ditto'에 대해서 얘기하고 계셔서 되게 놀란 적이 있었어요. 그런데 그분은 그냥 (못 알아보시고) 지나가셨어요.

image
걸그룹 뉴진스 2022 AAA 수상 인터뷰 하니 혜인 해린 다니엘 민지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민지 씨는 최근에 방송에서 군대에 간 오빠를 언급한 적이 있었어요. 방송 이후에 별다른 이야기를 듣진 않았나요.

▶하니=네. 아마 오빠가 티를 많이 안 내고 다녔을 것 같아요.

-민희진 대표님께서 뉴진스가 대상을 수상하고 연말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쓸었을 때 해주셨던 메시지는 무엇이었나요.

▶해린=(대표님께서) 축하한다고, 응원한다 라고 해주셨어요. 앞으로 같이 재미있고 즐거운 일들을 해 나가자고 파이팅 해주셨고요.

▶혜인=기특하고 수고했다고 메시지로 보내주셨는데요. 수상하고 나서도 늘 말씀드렸지만 감사한 마음이 큰 것 같아요.

▶민지=대표님과는 연락하고 싶을 때 연락하는 편이고요. 워낙 잘 챙겨주시고요. 불편함이 전혀 없는 것 같아요.

-4세대 걸그룹 경쟁이 가히 역대급이라고 할수 있는데 갓 데뷔한 신인으로서 부담감이 엄청 컸을 것 같아요. 심적으로 힘들진 않았나요.

▶하니= 뭔가 이런 상황에서는 부담이 없을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재미있게 즐겁게 하고 있어서 어떤 걸 겪어봐도 되게 아자아자 하는 마음으로 하고 앞으로도 음악을 즐겁게 할수 있어서 행복한 것 같아요.

▶다니엘=이렇게 많은 사랑과 응원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더 노력해서 보답해드리고 싶은 마음이 큰 것 같아요.

image
걸그룹 뉴진스 2022 AAA 수상 인터뷰 하니 혜인 해린 다니엘 민지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뉴진스를 향한 주위의 관심도 엄청난데 이러한 관심과 높은 인기를 즐기는 편인가요?

▶다니엘=뭔가 아직은 신기하고 새로운 것 같아요.

-'Hype Boy'가 댄스 챌린지로 역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이를 보면서도 여러 감정이 들었을 것 같아요.

▶해린=많은 분들이 챌린지를 해주셔서 너무 신기하고 감사한 마음이 들었고요. 챌린지 해주시는 분들마다 다 다른 느낌으로 챌린지를 해주셔서 다양한 'Hype Boy'의 재미를 느꼈어요.

▶혜인=다양한 지역에 계신 분들께서 챌린지를 통해 저희 음악이랑 춤을 접하는 게 너무 신기했어요.

-'Ditto'도 그렇고 'OMG'도 연장선 상으로 이어져서 독특한 영상미와 메시지가 눈길을 끌었어요. 걸그룹 멤버로 활동하면서 각자 느꼈던 소회는 무엇인지 궁금해요.

▶민지='OMG'는 굉장히 다양한 해석이 나올 수 있는 뮤직비디오인 것 같아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신 만큼 뭔가 다양한 해석이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해서 저희도 그런 해석을 자주 찾아보고 흥미롭게 보고 있습니다. 저희는 'OMG'를 통해 연기를 많이 했는데요. 다양한 캐릭터 연기에 대한 반응도 귀여웠던 것 같아요.

-'OMG' 뮤직비디오에서 연기력이 가장 뛰어났던 멤버는 누구였나요.

▶멤버들=다니엘이요! 하하. 너무 잘 어울렸던 것 같아요.

▶다니엘= 저도 보면서 깜짝깜짝 놀랐어요. 하하.

▶해린=뮤직비디오를 찍을 때 연기를 하려는 순간을 만나면 최대한 나중에 영상을 봤을 때 자연스럽게 보이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최대한 캐릭터 몰입을 하려고 하는 것 같아요.

image
걸그룹 뉴진스 2022 AAA 수상 인터뷰 하니 혜인 해린 다니엘 민지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뉴진스 멤버들에게 요즘 가장 관심을 이끌게 하는 건 무엇인가요.

▶혜인=전 음악이요. 새로운 노래를 찾는 거에 흥미가 있고요. 음악을 좋아하니까 서로 저희끼리 음악 플레이리스트도 공유하고 그래요.

▶다니엘=이번 컴백 활동을 하면서 새롭게 경험하는 것들과 버니즈와 가까워 지면서 배우는 것들에 관심이 많은 것 같아요.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그림 그리는 것에 관심이 많아요.

▶민지=저도 다앙한 것에 많이 관심이 가는 것 같은데 혜인이처럼 음악에도 많이 관심이 가고 아무래도 활동을 하면서 패션에도 관심이 많이 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책 읽는 거에 다시 빠졌어요. 시간이 없어서 한참 못 읽다가 찾아보고 있고요. 추리소설 많이 좋아하고요.

▶해린=저도 음악과 패션에 관심이 많고요. 무대에서 저희 곡을 어떻게 표현할까에 대해서도 많이 고민하고 있는 것 같아요.

▶하니=멤버들이랑 같이 살다보니 관심사도 많이 비슷해졌는데요. 저는 뭔가 미술로 표현하는 것에 관심이 많은 편이에요. 음악이나 패션, 영화, 연기 등을 원래 좋아했지만 (활동을 하면서) 더 깊게 관심이 가는 편인 것 같아요.

image
걸그룹 뉴진스 2022 AAA 수상 인터뷰 하니 혜인 해린 다니엘 민지 /사진=김창현 기자 chmt@


-각자 가수의 꿈을 갖고 이렇게 뉴진스로 모였는데 뉴진스로서(아니면 개인으로서도 좋고) 그려나가고 싶은 건 무엇인지 궁금해요.

▶민지 하니=저희가 이렇게 완전체로 모인 지도 2년이 넘어가는 것 같은데요. 저희가 계속 같은 마음으로 늘 잘하고 싶어서 모니터링도 같이 많이 하고 얘기도 하는데 저희가 모두 즐길 수 있는 노래와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고 늘 기대되는 아티스트가 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들어요. 저희끼리 서로 대화를 많이 하는 편이고요. 리더는 따로 없지만 서로서로 잘 챙겨줘서 다 같이 모여서 얘기를 많이 해요.

▶해린=쉬는 날에도 주로 숙소에서 지내면서 연습을 자주 하는 편인데요. (이전보다 실력 등이) 더 좋아졌으면, 그리고 발전됐으면 좋겠는 마음이 커서 연습을 해서 보완하면 뿌듯하고 그런 것 같아요.

▶민지=저는 뭔가 늘 성장하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이걸 어떻게 풀어나갈지에 대한 고민을 항상 하는 것 같아요. 그 고민을 해결하면서 성장한다고 생각해서요. 늘 저희끼리도 이야기하는 주제인 것 같아요. 팀으로서도 개인으로서도 성장에 대한 고민이죠.

-과거 자신이 꿈꿨던 롤모델 아티스트가 있었나요.

▶다니엘=저는 롤모델이 굉장히 많은데 그 중에서 비욘세와 줄리 앤드류스를 보며 어릴 때부터 되게 많이 영감을 받았어요. 되게 많은 부분에서 영감을 받았는데 항상 뭔가 꾸준히 성장하고 노력하고 퍼포먼스 하나에 최선을 100% 다하는 모습이 좋았어요.

▶하니=저도 어렸을 때 음악을 많이 좋아해서 가수분들도 많이 보고 선배님들도 보고 배울 게 너무 많고 그래서 롤모델을 한분 고르는 게 어렵지만 휘트니 휴스턴을 꼽고 싶어요. 휘트니 휴스턴은 어린 나이에 음악을 했는데 음악을 할 때마다 진심을 담았던 부분이 예쁘고 멋져 보였어요.

image
걸그룹 뉴진스 2022 AAA 수상 인터뷰 하니 혜인 해린 다니엘 민지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즐기면서 활동하는 것이 물론 제일 중요하겠지만 팀 성적도 무시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이루고 싶은 성과가 있다면 무엇인지 궁금해요.

▶민지=저는 콘서트를 많이 다양한 곳에서 해보고 싶고 즐기면서 열심히 활동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성과가 따라온다고 생각하고 매번 최선을 다해서 노력을 하고 싶어요.

▶다니엘=스스로 100% 만족한 무대를 만들어내고 싶어요.

-인터뷰③으로 이어짐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