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데뷔 9년차에도 건재한 이유..'REASON' 활동 성료

이승훈 기자 / 입력 : 2023.01.30 10:33 / 조회 : 882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몬스타엑스 SNS
보이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가 글로벌 음원 차트 줄 세우기를 통해 격이 다른 건재함을 증명했다.

몬스타엑스는 지난 29일 SBS 음악 프로그램 '인기가요'를 끝으로 열두 번째 미니앨범 'REASON(리즌)' 타이틀곡 'Beautiful Liar(뷰티풀 라이어)' 음악 방송 활동을 마무리했다.

국내 대표 '믿듣퍼'의 존재감을 굳건히 한 몬스타엑스의 건재함은 여전했다. 몬스타엑스는 'Beautiful Liar' 활동을 통해 한층 세련되고 농익은 무대 연출과 믿고 듣는 고퀄리티 라이브, 완벽한 완급 조절의 대체 불가한 퍼포먼스로 글로벌 팬들을 매료시켰다. 지난 20일에는 KBS 2TV '뮤직뱅크'에서 컴백 후 첫 1위를 차지하기도.

또한 몬스타엑스는 유튜브 KBS Kpop 채널에 공개된 '돌박2일', '아이돌 인간극장' 등과 같은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예능 감각도 가감 없이 뽐내며 '믿고 보는 예능돌'임을 확인시켰다.

image
/사진=몬스타엑스 SNS


본업을 통해 이뤄낸 영향력도 빼놓을 수 없다. '자체제작돌'의 면모를 꾸준히 보여주고 있는 몬스타엑스는 이번 앨범에도 형원, 주헌, 아이엠이 각각 프로듀싱한 'LONE RANGER(론 레인저)', '춤사위 (Crescendo)', 괜찮아', 'Deny(디나이)'를 실어 전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아이엠의 자작곡 'Deny'는 지난 18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Billboard Hot Trending Songs / 1월 21일 자 차트)' 주간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이외에도 '춤사위 (Crescendo)'가 5위, 'LONE RANGER'가 6위, 'Daydream(데이드림)'이 7위, '괜찮아'가 9위에 등극하며 차트 상위권 줄 세우기를 달성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몬스타엑스는 'REASON' 발매와 동시에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아이튠즈 톱 뮤직 앨범 차트'에서 미국, 호주, 독일, 인도, 베트남, 튀르키예, 인도네시아 등 총 7개 국가/지역 1위, '아이튠즈 톱 K팝 뮤직 앨범 차트'에서는 총 18개 국가/지역에서 1위를 기록했다.

'REASON'으로 초동 자체 최고 기록을 달성한 몬스타엑스는 발매 직후 한터차트 월드차트, 음반차트에서 각각 1위에 오를 뿐만 아니라, 1월 4주 차 주간 인증차트 1위에 등극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여기에 써클차트 내 리테일 앨범 차트, 앨범 차트, 다운로드 차트(집계기간 1월 8일~14일)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등 다양한 기록을 썼다.

한편 미니 12집 'REASON' 활동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의 글로벌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한 몬스타엑스는 그룹과 개인 활동을 오가며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승훈 기자 hunnie@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이승훈 | hunnie@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연예 2팀 이승훈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