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일염 재테크, 가격 2배 상승" 류수영의 소테크 비법 [편스토랑]

최혜진 기자 / 입력 : 2023.02.03 13:31 / 조회 : 489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KBS 2TV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 류수영이 천일염으로 하는 소테크 비법을 공개한다.

3일 방송되는 '편스토랑'에서는 류수영의 국산 천일염 사랑이 공개된다. 류수영은 질 좋고 저렴한 전라남도 천일염을 활용해 겨울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무생채와 무생채 비빔면을 공개한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공개된 VCR 속 류수영은 "날씨가 추울 때는 뭘 구워야 마음이 따뜻해진다"며 삼겹살을 먹음직스럽게 구웠다. 류수영은 새하얀 천일염을 뿌려 삼겹살을 즐겼다. 류수영은 "우리나라 천일염이 전세계 1등이라고 생각한다. 전라남도 천일염 생산량이 전세계 천일염 생산의 80%에 달한다. 우리는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천일염을 먹을 수 있는 혜택을 받았다"며 국산 천일염의 장점을 설명했다.

또 류수영은 천일염으로 하는 '소테크'(소금테크)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류수영은 "저희 아버지도 하시는 방법"이라며 "천일염 가격이 2배가 된다"고 설명했다. 그 방법과 원리에 대해 열심히 설명하자 스페셜MC 연우는 감탄하며 쳐다봤고, 박수홍은 "소금까지 공부한다고? 과학자 같다"고 덧붙였다.

그런가 하면 이날 류수영은 천일염으로 무생채, 무생채 비빔면도 선보였다. 요리에 진심인 류수영은 신명나게 요리하며 중간중간 잔망 개그까지 선보여 '편스토랑'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는 후문이다.

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최혜진 | hj_6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2팀 최혜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