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日애니 '체인소 맨' OST 'KICK BACK' 커버..전 세계 SNS '들썩'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3.02.06 07:18 / 조회 : 2126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일본 애니메이션 '체인소 맨' OST 를 커버해 SNS를 뜨겁게 달궜다.

정국은 2월 2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잘 지내셨습니까'와 'ㅋㅋㅋㅋㅋㅋㅋㅋ' 라는 제목으로 개인 라이브 방송을 연이어 진행하며 전 세계 팬들과 소통했다.

정국은 이날 약 4시간 동안 이어진 개인 방송에서 마이크를 잡고 총 30개 이상의 곡들을 라이브로 열창하는 '방구석 콘서트' 를 펼쳐 색다른 귀호강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정국은 국내외 다양한 인기곡들을 열창하던 중 "이 노래 너무 좋아요"라고 말하며 일본 싱어송라이터 요네즈 켄시가 부른 TV 애니메이션 '체인소 맨'의 OST이자 오프닝 주제가 'KICK BACK'(킥백)을 선곡해 불렀다.

정국은 빠르고 강렬한 사운드의 'KICK BACK'을 허스키하고 단단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환상적으로 소화했다.

image
트위터에서는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서비스 '크런치롤'(Crunchyroll) 공식 계정이 "정국이 킥백 커버를 했나요???"(THE JUNGKOOK KICKBACK COVER???)와 "오전 내내 정국의 킥백 커버를 반복했다♥"(I've had Jungkook's Kickback cover on repeat all morning♥) 라는 글을 게시하며 정국의 'KICK BACK' 커버에 대한 열렬한 호응과 뜨거운 애정을 드러냈다.

이를 본 '체인소 맨'(Chainsaw Man EN) 공식 계정은 눈알을 굴리는 이모티콘을 댓글로 달며 열띤 관심을 표했다.

이와 함께 일본 연예 매체인 'K팝 몬스터'(KPOP monster)는 트위터 계정을 통해 "BTS 정국 'KICK BACK' 대열창! 예상치 못한 서프라이즈에 일본 팬들 대환희, 놀라움과 기쁨의 목소리가 쇄도 중" 이라고 현지 열광적인 반응을 보도했다.

미국 만화 전문 웹사이트 '코믹 북 리소시스'(Comic Book Resources)도 "정국이 체인소 맨 오프닝 곡 'KICK BACK'을 커버하며 팬들을 열광시켰다"고 전하며 "팬들은 정국이 체인소 맨 시즌 2의 주제가를 부를 것을 소원한다" 고 SNS에서 나타난 폭발적인 반응을 보도했다.

영국 매체 'HITC'와 외신 실리콘네라(Siliconera)에서도 정국이 'KICK BACK' 을 즉흥 커버해 전 세계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고 트위터에서 주목했다.

더불어 트위터에서 일본 현지 팬이 게재한 정국의 'KICK BACK' 영상이 2일 만에 조회수 135만을 넘어섰고, 좋아요 수만 7만 7000에 달했다.

image
일본에 사는 한 아미는 "손님이 BTS가 'KICK BACK' 을 불러 아침에 일본 SNS가 난리가 났었다고 말했다" 며 "너무 멋있게 생기고 귀엽다고 나보다 더 흥분해서 말했다" 라고 트위터에서 밝혀 열도를 뜨겁게 달군 인기를 엿보게 했다.

한 체인소 맨 덕후는 정국의 'KICK BACK' 영상을 올리며 그 아래에 '그가 체인소 맨 오프닝 2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나요?' 라는 투표를 진행했고 무려 67%가 찬성하는 결과가 나타나기도 했다.

정국의 'KICK BACK' 커버에 국내에서는 "정국이 부르는 체인소맨 킥백이 실화라니 1분부터는 걍 보컬신이 깃든 듯" "1일 1 킥백을 하던 여자는 이제 1일 100 정국 킥백을 하고 있어요" "음악스펙트럼이 얼마나 넓은거야 제이팝 락장르도 ㄹㅇ 잘어울리네" "정국 킥백 풀버전 커버 시급합니다" "충격적이게 잘어울림...진짜 어떤 노래든 정국화" "킥백을 정국 버전으로 듣게 되다니 난 소원이 없다" "정국 킥백 극락이네" "미쳤다 저게 그냥 집에서 편하게 불러도 잘 불러지는 거였나.. " 등 감탄과 찬사가 이어졌다.

앞서 정국은 요네즈 켄시 '레몬(Lemon)'을 일본 해외 투어 콘서트 현장에서 즉석 라이브로 불러 주기도 해 팬심도 느끼게 했다.

한편, 정국의 '잘 지내셨습니까'와 'ㅋㅋㅋㅋㅋㅋㅋㅋ' 개인 라이브 방송은 실시간 시청자 수 1630만 명, 1240만 명을 돌파했다. 정국은 위버스 플랫폼 개인 라이브 방송 역대 최다 실시간 조회수 1630만 명을 기록하며 초특급 인기를 보여줬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