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형원·주헌 자작곡 '론 레인저'+'괜찮아' 녹음 비하인드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3.02.06 16:38 / 조회 : 478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가 자작곡 녹음 비하인드를 선보였다.

몬스타엑스는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니 12집 'REASON(리즌)' 수록곡 멤버 주헌이 프로듀싱한 '괜찮아'와 형원이 프로듀싱한 'LONE RANGER(론 레인저)'의 레코딩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을 통해 몬스타엑스 멤버들은 최상의 결과물을 위해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고, 형원과 주헌은 다른 멤버들의 보컬 디렉팅까지 맡아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보였다.

먼저 '괜찮아' 녹음에 나선 몬스타엑스 멤버들은 저마다 디렉팅을 맡은 주헌이 의도하는 포인트를 바로 캐치하며 빠르고 정확하게 이해하며 일사천리로 녹음을 진행했다.

민혁은 주헌의 요청에 독특한 방법으로 레이백을 준비했고, 그루브한 리드감부터 하늘을 뚫을 것 같은 텐션으로 'It's you' 파트를 완성했다. 기현은 특유의 시원시원한 고음으로 애드리브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아이엠은 남다른 딕션과 발성으로 순조롭게 랩 파트를 끝냈다.

디렉팅부터 녹음을 모두 마친 주헌은 '괜찮아' 랩 가사에서 가장 신경 쓴 부분에 대해 "'먼지 쌓인 사진첩을 unboxing' 아닐까 싶다. 너와의 그 추억 속에 있는 사진첩을 다시 여는 것으로 우리 몬베베들과의 추억을 다시 한번 열어보는 것"이라고 답하며 팬들을 향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이번 앨범 수록곡들은 몬베베들이 들을 수 있는 다양한 음악들이 많이 있고 또 공연에서도 할 수 있는 곡들이 많은 것 같아서 굉장히 퀄리티가 높지 않았나"라고 곡 작업을 모두 완료한 소감을 밝혔다.

이어 공개된 형원의 곡 'LONE RANGER' 녹음 현장에서 주헌은 넘쳐나는 끼와 흥으로 녹음실 분위기를 유쾌하게 만들었다. 연습도 실전처럼 랩 연습을 한 주헌은 원테이크 랩부터 더블링까지 알아서 척척 녹음을 했다.

형원은 'LONE RANGER' 작곡가답게 디렉터의 요청을 빠르고 정확하게 이해하며 진행했다. 브릿지 부분에서는 민혁의 디렉팅에 귀 기울여 여러 차례 녹음에 신중을 기하는 모습을 보였다.

아이엠과 기현은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쓰는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였다. 민혁은 스스로 만족할 수 있을 때까지 녹음을 거듭했고, 형원의 쏙쏙 이해되는 친절한 디렉팅 덕분에 피날레를 하얗게 불태우며 녹음을 마쳤다.

한편 미니 12집 'REASON' 활동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의 글로벌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한 몬스타엑스는 그룹과 개인 활동을 오가며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