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위키피디아 1월 공식랭킹 韓솔로 1위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3.02.09 07:09 / 조회 : 2562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뷔가 위키피디아(Wikipedia) 1월 한국 인기 페이지 랭킹에서 K팝 솔로 1위에 등극했다.

뷔는 1월 한 달간 총 페이지뷰 23만 281회로 한국 솔로 아티스트 페이지뷰 1위를 기록했다.

전체 1위는 설날(구정)이 차지했고, 드라마 '더 글로리'(The Glory), '환혼'(Alchemy of Souls), '아일랜드'(Island)가 각각 2, 3, 7위를 기록하며 K드라마 열풍을 이어갔다.

그룹 방탄소년단은 전체 4위에 올라, 뷔는 그룹으로도 개인으로도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K팝 아티스트가 되는 영예를 안았다.

위키피디아는 사용자 참여 형태의 온라인 백과사전으로, 방문자 수인 페이지뷰(Page view)는 미국대선에도 데이터로 사용되는 공인된 소셜 인기지표 중 하나이다. 한국 관련 페이지들의 글로벌 인기도를 알려주는 것이 '위키피디아 코리아 프로젝트 인기 페이지 랭킹'이다.

image
K팝스타들은 글로벌 인기를 바탕으로 강력한 소셜 장악력을 가진 것으로 평가 받고 있는데, 뷔는 특별한 이슈나 활동 없이도 K팝 아티스트 최고의 소셜파워를 자랑한다.

2021년, 2022년 2년 연속 위키피디아에서 가장 많은 페이지뷰를 기록한 K팝 솔로 아티스트도 바로 뷔다.

세계 최대 검색엔진 구글(Google)에서는 2년 연속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아시아 셀럽' 1위에 올랐다.

국내에서도 BTS가 4년 만에 출연했던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록' 방송 후, 뷔는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톱10'에서 BTS 다음으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image
최근 뷔는 '섭외의 신'으로 불리는 나영석 PD의 tvN 새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에 전격 합류, 2월 24일 첫 방송을 앞두고 글로벌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나PD는 언론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멕시코 현지 촬영 중 들어간 한 식당에서 알아 보는 팬들을 통해 K콘텐츠의 위상을 실감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서진이네' 티저영상들은 유튜브 조회수 200만을 돌파하며 방영 전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영국 보그(VOGUE)는 BTS 멤버들의 개인 활동을 예측하는 기사에서 "가수, 배우, 사진작가, 화가 등 다재다능한 올라운더 뷔는 앞으로 수년간 다양한 창의적 활동으로 끊임없이 변신할 것"이라고 분석한 바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