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베리, 日 골드디스크 대상 '베스트3 뉴아티스트' 수상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3.03.13 11:3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보이 그룹 베리베리(VERIVERY)가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에서 '베스트3 뉴아티스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3일 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리베리는 지난 10일 발표된 제37회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에서 아시아 부분 '베스트3 뉴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은 일본 레코드 협회가 주최하는 것으로, 객관적인 데이터에 따라 지난 1년간 레코드 산업 발전에 공헌한 아티스트 및 작품에 수여되는 상이다.

베리베리가 일본 골든디스크 대상에서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베리베리는 지난해 12월 일본에서 개최된 '2022 Asia Artist Awards'에서 아이콘상을, 지난 2월 '30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2'에서 트렌드상-포커스 스타상을 각각 수상했다.

일본 골든디스크 대상에서 '베스트3 뉴아티스트상'을 수상한 베리베리는 "뜻 깊은 상을 수상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드린다. 항상 저희와 함께 해주는 베러(베리베리 팬덤명)들 사랑한다. 2022년 정말 많은 일이 있었다. 다양한 활동을 하고 성장할 수 있었던 한 해였다. 2023년에도 멈추지 않고 성장하는 베리베리가 되겠다.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서 베리베리는 지난 1월 27일과 29일 일본 오사카와 도쿄에서 첫 단독 콘서트 '2023 VERIVERY CONCERT PAGE : O ASIA IN JAPAN'을 개최했다. 이들은 오는 22일 일본에서 두 번째 싱글 'Tap Tap'(Japanese ver.) 발매하고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