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 KBS 출연 제동..'한시적 출연 제한'

이경호 기자 / 입력 : 2023.03.17 14:00 / 조회 : 4201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유아인/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이경호 스타뉴스 기자] 마약류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배우 유아인의 KBS 출연에 제동이 걸렸다.

17일 오후 스타뉴스 취재 결과, KBS는 3월 15일자로 유아인에 대해 'KBS 한시적 출연 제한' 조치 결정을 내렸다.

KBS는 '위법 또는 비도덕적 행위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행위'를 방송 출연 규제심의 대상으로 정하고 있다. '병역기피', '습관성 의약품 사용 및 대마초 흡연', '사기·절도·도박', '폭행 및 성추문', '기타 민·형사상 기소된 경우', '미풍양속과 사회질서를 문란케 한 경우' 방송출연규제심사위원회를 연다.

이런 가운데, 마약류 불법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유아인의 KBS 출연이 한시적으로 제한됐다. 유아인의 마약 투약 혐의에 대해 경찰이 수사를 진행 중인 가운데, 향후 결과 발표 등에 따라 '한시적 출연 제한'에도 변동(방송 정지 또는 해제)이 생길 수 있다.

유아인은 네 종류의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달 17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으로부터 유아인의 모발과 소변에서 대마, 프로포폴, 코카인, 케타민 등의 마약류 양성 반응이 나왔다는 결과를 받았다. 경찰은 유아인의 마약 투약 혐의와 관련해 수사 중이다.

한편, KBS는 김새론, 곽도원, 돈스파이크 등 지난해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연예인들에 대해 KBS 방송 출연 정지를 결정한 바 있다.

이경호 기자 sky@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