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中팬들, 커버 장식 매거진 광고 응원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3.03.21 07:18 / 조회 : 4373
  • 글자크기조절
image
[문완식 스타뉴스 기자] 방탄소년단(BTS) 뷔가 매거진 커버를 장식, 팬들을 사로잡은 가운데 중국 팬들이 광고로 응원한다.

뷔의 팬클럽 '바이두 뷔바'는 뷔가 단독 표지 모델로 나선 엘르 코리아 4월호에 지면 광고를 게재한다.

엘르 코리아가 뷔가 커버를 장식한다고 발표하자 곧바로 바이두뷔바는 "태형아 너의 모든 순간을 응원해"라는 문구와 함께 엘르 코리아 3버전 모두에 광고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image
이번 엘르 코리아 커버는 뷔가 셀린느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된 것을 알리는 첫 공식행보로 셀린느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진행됐다.

엘르 코리아는 "셀린느보이가 된 뷔가 그 첫 번째 공식 행보로 커버 촬영을 택했습니다. 감탄, 기분 좋은 탄성으로 가득했던 그 순간을 엘르 4월호에 가득 담았습니다"라고 밝혀 뷔가 셀린느의 공식 글로벌 앰버서더가 됐음을 최초로 알렸다.

image
셀린느의 수석디자이너 에디 슬리먼은 "록음악과 길거리 청년문화와 만난 고급 남성복은 에디 슬리먼 이전에 존재하지 않았다"는 평가를 받으며 21세기 남성상을 바꿨다.

뷔는 이러한 기치 아래 발표된 '록스타의 낮과 밤'으로 정의된 셀린느 2023 F/W 컬렉션 쇼에서 선보인 가죽재킷과 데님재킷을 착용하고 청년과 미소년의 사이를 오가며 시크하면서도 거친 분위기를 잘 살려 커버를 장식, 극찬을 이끌어냈다.

image
뷔가 커버를 장식한 엘르 코리아는 커버 공개 전부터 수많은 궁금증을 낳으며 폭발적인 반응을 받았다. 커버가 공개되기 전부터 온라인 판매처에 베스트셀러로 등극했으며 커버 공개 후 한국, 일본, 글로벌 판매 사이트의 베스트셀러를 휩쓰는 열풍을 일으켰다. 엘르 코리아 역시 이례적으로 뷔의 커버 사진으로 건물 전체를 장식해 팬들의 성지로 떠올랐다.

바이두뷔바는 지난해 커버를 장식한 보그 코리아 6종에도 지면광고를 실어 뜨거운 애정과 응원을 보낸 바 있다. 지난달에는 뷔가 출연하고 있는 tvN 예능 '서진이네'에도 회당 광고비 최하 8000만원에서 최고가 3억에 달하는 TV광고를 진행해 아낌없는 지원을 보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