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정성일, 무정자증 의혹에 "생각조차 못했다"[인터뷰②]

김노을 기자 / 입력 : 2023.03.24 12:09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넷플릭스
[김노을 스타뉴스 기자] 배우 정성일이 극 중 자신을 둘러싼 무정자증 의혹에 대해 입을 열었다.

24일 오전 정성일은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극본 김은숙, 연출 안길호) 관련 라운드 인터뷰를 통해 스타뉴스와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로, 지난해 12월 30일 파트 1이 공개된 데 이어 이달 10일 파트 2가 베일을 벗으며 화려하게 막을 내렸다.

정성일은 극 중 학교 폭력(학폭) 가해자 박연진(임지연 분)의 남편 하도영 역을 연기했다. 그는 아내의 밑바닥을 본 남편의 심정을 섬세하고 밀도 높은 연기력으로 표현하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이고, 자신만의 분위기를 완성했다.

하도영은 늘 꼿꼿한 자세를 유지하다 한순간 무너진다. 인물의 감정선 변화에 대해 정성일은 "한 번에 무너진 감정은 사실, 비교할 건 아니지만 인생 살면서 몇 번 느낀 적은 있다"고 덤덤히 밝혔다.


image
/사진제공=넷플릭스
이어 "인생 자체가 무너지는 기분도 느껴봤고, 심하게 바닥에 있을 때도 있다 보니 그런 것들이 연기적으로 큰 데미지를 주지는 않는다"고 의연한 모습을 보였다.

또한 하도영은 여러 의혹의 중심에 섰던 인물이다. 그중에서도 하도영의 무정자증을 의심하는 시청자들이 다수 생기기도 했다. 이에 대해 정성일은 "그건 생각조차 안 해봤다. 너무 많은 게 깔려있는 드라마라 시청자들이 상상하는 재미도 있었던 게 아닐까 싶다"며 미소를 지었다.

평소 유쾌한 성격의 소유자라는 정성일은 '대학로 프린스'라는 수식어도 갖고 있다. 이에 대해 그는 "민망하다. 대학로에는 젊고 멋지고 연기 잘하는 친구들이 정말 많기 때문에 프린스는 아닌 것 같다"고 겸손하게 말했다.

아내의 반응도 유쾌하게 전했다. 정성일은 "아내가 가끔 집에서 '하도영 씨!'라고 한다. 진심으로 좋아하고 기뻐하더라"고 아내와의 애정을 드러냈다.

김노을 기자 sunset@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김노을 | sunset@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연예1팀 김노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