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찔' 쓰러진 남성 살린 시민 영웅, 알고보니 KT 위즈 트레이너였다

김우종 기자 / 입력 : 2023.03.26 09:12 / 조회 : 2540
  • 글자크기조절
image
김지용 KT 위즈 트레이너. /사진=KT 위즈 제공
[김우종 스타뉴스 기자] 쓰러진 한 남성을 살린 시민 영웅, 알고 보니 KT 위즈의 퓨처스 팀 트레이너로 활동 중인 김지용이었다.

KT 위즈 퓨처스 팀은 지난 23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베어스파크에서 두산 베어스 퓨처스 팀을 상대로 연습 경기를 펼쳤다.

아찔한 상황은 경기가 끝난 뒤 KT 위즈의 수원 숙소 인근에서 발생했다.

KT 구단 관계자에 따르면 김지용 트레이너는 경기 후 수원 숙소로 돌아와 버스에서 짐을 챙기고 있었다. 이때 먼저 나온 선수 두 명이 인근 식당 앞에 쓰러져 있던 남성 한 명을 발견했다. 이들은 곧바로 김지용 트레이너를 찾았다.

김 트레이너는 상황을 전해 듣자마자 쓰러져 있는 남성을 향해 곧장 달려갔다. 그는 이 남성은 바로 눕혀 기도를 확보한 뒤 옆에 함께 있던 환자 친구를 향해 119 신고를 요청했다.

그러면서 김 트레이너는 침착하게 바로 CPR(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 그러자 다행히 쓰러져 있는 남성의 호흡이 안정적으로 돌아오기 시작했다. 김 트레이너는 쓰러진 남성에게 말을 걸며 상황을 인지시킨 뒤 그가 안심하도록 도왔다. 이어 119구급차가 도착했고, 무사히 환자를 인계할 수 있었다.

김 트레이너는 "그런 상황을 직접 맞이하니 정말 놀랐다. 놀란 와중에도 CPR을 해야 한다는 생각 뿐이었다. 오히려 언론 보도가 된 것을 보았는데 쑥스러웠다. 내가 아니라 그 누구였어도 목숨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을 것"이라고 겸손하게 말했다.

KT 위즈 구단은 시즌 중인 매년 6월 트레이너들을 모아 CPR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김 트레이너는 "그 교육이 정말 큰 도움이 됐다. 교육을 받을 수 있게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구단에도 감사하다"며 인사했다.

image
김지용 KT 위즈 트레이너. /사진=KT 위즈 제공


기자 프로필
김우종 | woodybell@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김우종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