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SON 선발, 황의조도 우루과이전 공격수로 출격 [상암 라인업]

서울월드컵경기장=이원희 기자 / 입력 : 2023.03.28 18:55 / 조회 : 3163
  • 글자크기조절
image
대한민국 대표팀의 우루과이 경기 선발 명단. /사진=대한축구협회 SNS 캡처
[서울월드컵경기장=이원희 스타뉴스 기자] '골든보이' 이강인(마요르카)이 선발로 나선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남미 강호 우루과이와 평가전을 치른다. 클린스만 감독의 두 번째 경기다. 새롭게 한국 지휘봉을 잡은 클린스만 감독은 지난 24일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콜롬비아를 상대로 데뷔전을 치렀다. '캡틴' 손흥민(토트넘)이 멀티골을 터뜨려 2-2로 비겼다.

우루과이는 지난 해 카타르 월드컵에서 맞붙었던 상대다. 당시 손흥민과 황의조, 나상호(이상 FC서울)가 공격 호흡을 맞췄지만 득점 없이 비겼다. 페데리코 발베르데(레알 마드리드)가 핵심 선수로 꼽힌다.

4개월 만에 성사된 리턴매치에선 손흥민, 황의조가 투톱으로 출격해 공격 선봉을 맡는다. 이강인도 선발 임무를 맡았다. 지난 콜롬비아전에서는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했다가 후반 15분 교체투입됐다. 우루과이 경기에서는 선발로 나선다. 항상 충돌이 있었던 '악연' 발베르데와 자존심 대결도 관심 포인트다. 또 황인범(올림피아코스), 이재성(마인츠), 정우영(알사드)이 미드필더에 배치됐다.

포백은 괴물 김민재(나폴리)를 비롯해 김영권, 김태환(이상 울산현대), 이기제(수원삼성)였다. 이기제가 왼쪽 풀백로 출전한 것이 눈에 띈다. 대표팀 주전 풀백 김진수(전북현대)가 콜롭비아전에서 허리부상을 당했다. 울산현대의 설영우가 대체발탁됐지만, 이기제가 선발 선택을 받았다. 지난 해 이기제는 K리그1 도움왕을 차지한 바 있다.


골문은 콜롬비아전과 달리 조현우(울산현대)가 지키게 됐다. 다른 골키퍼 김승규(알샤밥), 송범근(쇼난 벨마레)이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image
지난 24일 울산에서 열린 콜롬비아전에서 활약한 이강인. /사진=뉴스1 제공
기자 프로필
이원희 | mellorbiscan@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이원희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