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루과이전] ‘카타르 악몽 가라!’ 황의조, 우루과이전 ‘반전 신호탄 쏠까?’

스포탈코리아 제공 / 입력 : 2023.03.28 18:55 / 조회 : 315
  • 글자크기조절
image


[스포탈코리아=서울월드컵경기장] 반진혁 기자= 황의조가 분위기 전환을 위한 기회를 잡았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28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하나은행 초청 A매치 평가전을 치른다.

클린스만호는 출범 후 첫 승리를 노린다. 지난 24일 울산문수경기장에서 치러진 콜롬비아와의 출항 첫 경기에서 2골을 먼저 내리꽂았지만, 일격을 당하면서 2-2 무승부를 거뒀다.

우루과이를 상대로 이를 갈고 있는 대한민국이다.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예선 1차전 상대였다. 팽팽한 접전 끝에 0-0 무승부를 거뒀다. 이번엔 반드시 우열을 가리겠다는 의지가 강하다.

대한민국은 황의조, 손흥민, 이강인, 이재성, 황인범, 정우영, 이기제, 김영권, 김민재, 김태환, 조현우가 선발 출전 기회를 잡았다.

황의조가 선발 기회를 잡았다. 울산에서 치러진 콜롬비아와의 경기에서 출전하지 못하면서 아쉬움을 삼켰지만, 씻어낼 수 있는 상황을 맞았다.

황의조가 우루과이를 상대로 이를 갈고 있는 이유가 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1차전의 아쉬움을 잊지 못하기 때문이다.

황의조는 우루과이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1차전에서 전반 34분 오른쪽 김문환이 연결한 패스를 받았고 결정적인 찬스를 잡았다.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허공을 가르면서 고개를 숙였다.

황의조의 슈팅이 득점으로 연결됐다면 대한민국은 분위기를 몰아 승리까지 따낼 수 있는 상황을 맞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황의조는 이번 시즌 FC서울에서 활약 중인데 아직 첫 골을 신고하지 못했다. 분위기 전환이 필요한 상황에서 대표팀 유니폼을 입고 우루과이 골문을 조준한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