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눈, 코, 입' ♥민효린과 이별 후 만든 곡..발표 후 재회" [★밤TView](유퀴즈)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3.04.26 23:38 / 조회 : 327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화면
그룹 빅뱅의 태양이 아내인 배우 민효린과 러브스토리를 공개했다.

26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태양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태양은 2008년 히트곡 '나만 바라 봐'를 발매할 당시 연애 경험이 전혀 없었다고 고백했다. 그는 "너무 어렸을 때 연습생 시절을 보내면서 기회도 없었고 연애를 할 시간이 없었다"고 말했다. 태양은 '주위에서 연락 많이 왔을 것 같다'라는 MC 유재석의 말에 "실제 전화번호 물어보는 분들이 계셨는데, 그게 그런 건지도 몰랐다. 그런 경험이 너무 없다 보니까 '전화버호 달라'고 하면 그냥 드리고, 연락이 오면 연락은 하는데 만나지는 않았다"고 전했다.

태양은 2018년 2월 민효린과 결혼했다. 태양은 '새벽1시'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서 민효린을 처음 만났다고. 태양은 "그때 뮤직비디오가 급하게 진행되면서 여자 주인공을 섭외해야 했는데, 주변에서 민효린을 제의해줬다. 지인을 통해 연락을 했는데, 시간이 얼마 안 남아서 너무 급하게 부탁하니까 당연히 안 해줄 거라 생각했는데, 흔쾌히 해줬다"고 회상했다.

태양은 감사의 의미로 민효린과 식사를 했다고. 그는 "이야기를 나누는데 너무 잘 맞더라. 그때만해도 내가 연애 경험이 없으니까 이성과 이야기하는 게 불편할 수도 있는데 (민효린이) 하나도 어색하지 않게 잘 이끌어줬다. 그래서 '다음에 또 만나고 싶다'고 헤어지고 난 다음에 연락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만나면 만날수록 너무 좋더라. 이 사람이라면 결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고백했다.

태양은 히트곡 '눈, 코, 입'이 민효린과 잠시 헤어졌을 때 만든 노래라고 밝혔다. 그는 "너무 바빴고, 한참 월드투어하느라 한국에 있는 시간이 거의 없었던 때다"며 "지금 생각해도 연애 경험이 없으니까 너무 모르는 거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 (민효린이) 답답함도 있었을 거 같다. 그러면서 헤어져 있던 시간이 있었는데 그때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아 만든 게 '눈, 코, 입'이다"고 설명했다.

태양은 '눈, 코, 입'을 통해 민효린과 다시 재회했다며 "이 노래를 만들면서 다시 잘 만나게 됐다. '내가 느낀 감정을 표현한 곡이다'고 보여줬는데 (민효린이) 너무 좋아했다"고 전했다. 태양은 2014년 '눈, 코, 입' 발표 당시 KBS 2TV '유희열희 스케치북'에 출연해 "사랑을 했었다. 지금은 이별을 했다"며 "그간의 연애와 이별로 인해 생긴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이 이번 '눈, 코, 입'의 가사를 만들게 했다"고 밝힌 바 있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