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재, 축제 러브콜에 '희랑별'이 보여준 진가.."그 가수에 그 팬"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3.05.03 13:4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초록뱀이앤엠


전국 각종 축제 내 김희재와 '희랑별'(팬클럽 명)의 활약이 올바른 팬덤문화의 귀감이 되고 있다.

현재 SBS FiL, SBS M '더트롯쇼' MC를 비롯해 오는 6월 뮤지컬 '모차르트!' 개막을 앞둔 김희재는 방송을 포함해 전국 곳곳을 돌아다니며 다양한 축제를 섭렵, '축제 치트키'로 거듭나고 있다.


축제에 떴다 하면 분위기 메이커로, 퍼포먼스 강자로, 실력파 보컬리스트로 무대를 장악하는 김희재는 '대청호 벚꽃 뮤직 페스티벌', '2023 청도 소싸움축제 개막 축하 공연', '제48회 의령 홍의장군축제', '제12회 고흥 김축제', '2023 문경 찻사발축제' 등 2023년에도 각양각색 행사를 휩쓸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김희재의 친밀한 소통에 팬들 역시 그를 따라 각종 행사에 참석, 올바른 팬 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힘을 보태고 있다. 아티스트가 있는 곳엔 응원하는 팬이 있듯이, '희랑별' 역시 축제 현장에서 김희재에게 뜨거운 응원을 보낼 뿐만 아니라, 김희재의 무대가 끝났음에도 마지막까지 자리를 지키며 타 아티스트들을 향한 응원 또한 아끼지 않고 있다.

아티스트가 빛날 수 있도록, 그리고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큰 호응으로 현장을 꽉 채우고 있는 '희랑별'의 팬 문화는 특히 행사 종료 후 활동에서 더욱 눈에 띈다. 팬들은 행사 종료 후 주위를 깨끗이 청소하는 등 '선한 김희재에 선한 팬덤'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동시에 각 지역으로부터 감사 인사도 받고 있다.


특히 그간 봉사와 기부로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온 희랑별이 성숙한 팬 문화에도 앞장서고 있는 상황에서, 팬들의 활약에 힘입어 김희재를 향한 축제 러브콜 역시 쇄도하고 있으며, 김희재와 희랑별이 앞으로 보여줄 행보에 더욱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풍악' 3주 연속 1위에 이어 '짠짠짠'으로 '더트롯쇼' 1위를 다시 한번 차지한 김희재는 '모차르트!'로 뮤지컬 데뷔를 앞두고 있다.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