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때문에 결혼해?" 이순재, 이승기♥이다인 '19금' 축사 해명 [스타이슈]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3.05.04 18:4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매불쇼' 방송 화면
배우 이순재가 이승기, 이다인의 결혼식에서 화제를 모았던 '19금' 축사에 대해 해명했다.

이순재는 4일 방송한 '정영진, 최욱의 매불쇼'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그는 진행자 최욱이 '19금' 축사에 대해 묻자 "난 주례할 때도 젊었을 때 왕성하게 사랑을 나누라고 강조한다. 그걸 안 하려면 뭐 때문에 결혼하나"라고 되물었다.


앞서 이순재는 지난 7일 진행된 이승기, 이다인의 결혼식에 축사로 나섰다. 이순재는 당시 이들 부부에게 "적극적으로 사랑하라. 일주일에 5번은 해라. 힘 빠지면 못 해"라고 조언해 장내를 들썩이게 했다.

이에 대해 이순재는 "부부의 사랑을 돈독하게 결속하는 가장 근본적인 요인"이라며 "우리 때는 체면 차리고 폼 잡고 그랬는데 그건 아니다"고 말했다.

이순재는 이어 "사랑으로 뭐든 해결하라는 의미"라며 "부부들이 조그마한 문제로 다투는 경우가 많다. (부부가) 등대고 자고 이튿날 밥도 제대로 안 먹고 나오면 일이 안 된다. 둘 다 찜찜하다. 나는 그날 안에 반드시 해결한다. 그걸로 다 끝나는 것"이라며 원만한 부부 관계를 유지하는 비결을 설명했다.


image
이다인(왼쪽)과 이승기 /사진=휴먼메이드
이순재는 재차 부부 간의 잠자리가 부부 생활의 근본이라고 강조하며 "거기서부터 창조욕과 의욕이 생기는 거다. 사랑의 메모리를 많이 만들어라. 평생을 살아가는데 사랑만 가지고 살 수 없고, 열정만 가지고 살 수 없다. 거기서부터 시작해서 나중에 신뢰와 의무, 의지가 생기는 거다"고 덧붙였다.

이순재는 또한 "부부가 나중에 사회적 신분이 달라지면, 체면이 생기고 자존심이 생긴다. 여기서부터 부부 관계가 소원해지기 시작한다. 그러기 전에 사랑의 메모리를 잔뜩 만들어야 한다. 위기에 처했을 때 그걸 기억한다. 극복의 요인이 된다"고 강조했다. 다만 그는 '일주일에 5번 해라'는 축사에 대해선 "즉흥적으로 한 얘기"라고 결혼식 현장에서 나온 애드리브임을 털어놨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