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만 '조용한 선행', 8년째 후원한 대학팀 美 월드시리즈 진출... "우승하면 저녁 쏜다" [이상희의 MLB 스토리]

신화섭 기자 / 입력 : 2023.05.27 18:40
  • 글자크기조절
image
글렌데일 대학 야구팀의 에드 트루질로(왼쪽) 감독과 최지만. /사진=이상희 통신원
[피츠버그(미국 펜실베이니아주)=이상희 통신원] 최지만(32·피츠버그)이 8년째 후원하는 미국 대학야구팀이 '월드시리즈'에 진출했다.

애리조나주 글렌데일 대학 야구팀의 에드 트루질로 감독은 최근 스타뉴스에 "우리 팀이 대학야구 월드시리즈에 올랐다"고 전했다. 그는 "우리 선수들이 열심히 한 결과이기도 하지만 최지만이 오랜 시간 현금과 현물은 물론 재능기부 등을 꾸준히 해주면서 우리 야구팀 선수들에게 동기부여를 한 것도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최지만과 글렌데일 대학야구팀은 지난 2016년 처음 인연을 맺었다. 당시 마이너리그 자유계약선수(FA) 신분이었던 최지만은 마땅한 훈련 장소가 없어 글렌데일 대학에 도움을 청했고, 메이저리그 선수가 된 후에도 매년 오프시즌에 이 대학을 찾아 연습을 하고 현금과 현물 등을 기부하며 조용한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image
글렌데일 대학 야구팀 선수단. /사진=이상희 통신원
글렌데일 대학 야구팀의 월드시리즈 진출 소식을 전해들은 최지만은 스타뉴스와 인터뷰에서 "정말 기쁘고, 어린 선수들이 자랑스럽다"며 "젊은 선수들이니 부상을 조심하면서 매 경기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만들어냈으면 좋겠다"고 선전을 당부했다.

그는 이어 "선수들이 혹시 우승을 하게 되면 메이저리그 시즌이 끝나고 오프시즌에 만나 시원하게 저녁을 쏘겠다"며 미소를 지었다.


전미2년제대학체육협회(NJCAA) 디비전2(DII) 월드시리즈는 오는 28일(한국시간)부터 다음달 3일까지 미국 오클라호마주 이니드에서 열린다. 정규시즌 성적을 토대로 상위 10개 팀이 참가해 자웅을 겨룬다.

글렌데일 대학야구팀은 지난 3년간 8명의 선수가 메이저리그 신인드래프트에서 지명을 받는 등 성과를 내고 있다. 이에 대해 투루질로 감독은 "우리 선수들 중 특히 야수들은 최지만과 함께 배팅연습 등을 하면서 프로 진출에 대한 꿈을 키워왔다"며 "최지만이 선수들에게 해준 조언과 기술 전수 등 지속적인 도움과 동기부여가 긍정적인 영향을 끼쳐 좋은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image
NJCAA 디비전2 월드시리즈 포스터. /사진=글렌데일 대학
기자 프로필
신화섭 | evermyth@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스포츠국장 신화섭입니다. 독자가 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